인천 중구, 제28회 구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
인천 중구, 제28회 구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10.01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총 3부로 나눠 진행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구민에게 구민상 수여 및 생활체육 대축전 진행
영종뉴스 첫 방송 시작
구민의날- 입장식
구민의날- 입장식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8일(토) 영종국제도시 하늘체육공원에서 중구 구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구민단합을 통해 지역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제28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구민의날- 영종동 대표로 시상받고 있는 이정국 주민자치위원장
구민의날- 영종동 대표로 시상받고 있는 이정국 주민자치위원장

올해로 28회를 맞이하는 중구 구민의 날은 기념식과 구민화합 한마당 생활체육 대축전, 축하 문화공연으로 구성되었고, 이외에도 구민의 날 기념주간(2019. 9. 20. ~ 10. 6.)을 지정해 풍성한 연계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중구 구민의 날 기념식에는 주요내빈, 우호교류도시, 일반구민, 구민화합 한마당 생활대축전 참가자 등 약 2,000명이 참석해 행사를 빛내며, 구청장의 기념사와 주요내빈의 축사 축하영상, 구민의 노래 제창 등이 이뤄졌다.

영종뉴스-또방티비 인터뷰중인 안상수국회의원
영종뉴스-또방티비 인터뷰중인 안상수국회의원

특히, 한 해 동안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화합에 공헌한 구민을 선정해 구민상을 시상하는데 사회봉사부문, 효행부문, 산업진흥부문, 체육진흥부문, 문화예술부문, 교육공로부문 등 6개 분야에 공적이 탁월한 구민에게 구민상을 시상하고, 평소 지역사회 발전에 공적이 있는 구민과 기관·단체에 부문별로 모범구민 표창, 감사패 그리고 모범시민 표창을 시상했다.

구민의 날 기념식 이후에는 구민화합 한마당 생활체육 대축전이 열린다.

사회자의 소개로 인사하는 이성태구의원
사회자의 소개로 인사하는 이성태구의원

구민이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는 어울림 축제의 장으로써 구는 구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준비하고 있다. OX퀴즈,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대형에드벌룬굴리기, 하늘높이 슛, 2인3각 달리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구민들이 참여하였다.

인터뷰하는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중구,동구,강화군,웅진군 지역위원장
인터뷰하는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중구,동구,강화군,웅진군 지역위원장

생활체육 대축전 이후에는 구민의 날 기념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문화공연에는 가수 김종서, 허각, 박주희가 참석해 공연의 열기가 더했다.

특히, 이날은 영종뉴스가 또방티비와 함께 MOU를 맺고 진행한 첫 방송촬영도 이어졌다.

이날, 안상수 국회의원, 홍인성 중구청장, 조택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 중구,동구,강화군,웅진군 지역위원장, 조광휘시의원, 이성태구의원,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과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이날 행사를 참석한 많은 주민들과 단체장들과 지역현안과 이번 행사에 대한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수많은 구민들의 참석한 행사로 매우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