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역사관, 가족과 함께 전통음식 여행떠나
영종역사관, 가족과 함께 전통음식 여행떠나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9.15 0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 11월까지 둘째주 일요일 어린이 동반 가족 체험학습 진행
영종역사관 가족과 함께 전통음식 여행떠나
영종역사관 가족과 함께 전통음식 여행떠나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8일 영종역사관에서 가족 문화․교육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전통음식 여행’1차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주제에 따른 전통음식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학습’을 주제로 9월 ~ 11월 매월 둘째주 일요일 오후 2시에 초등학교 1학년 ~ 초등학교 3학년 어린이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송편만들기, 건알판 만들기, 김장 담그기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즐길 수 있다.

그 중 1차시는 송편만들기가 진행됐으며, 2차시 건알판 만들기는 오는 23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시작한다.

신청자 모집은 해당 연령의 어린이가 있는 부모님께서 인천광역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6팀(어린이 1인 동반 부모님 1인), 총 32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홍인성 구청장은 “어린이들에게는 잊혀져가는 전통음식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부모님과 함께 하는 체험학습을 통해서는 가족과의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전통음식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종역사관 홈페이지(http://www.icjg.go.kr/museum) 및 영종역사관팀(☎ 760-6302)로 문의하면 된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