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EB, 사모아 선거 ICT 역량강화 연수 성공리에 개최
A-WEB, 사모아 선거 ICT 역량강화 연수 성공리에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9.15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수생 평균 역량향상도 290% 달성, 사모아 선거청 지속적 교육 요청
2019.8월 사모아 현지 역량강화 연수(데이터센터 부문)
2019.8월 사모아 현지 역량강화 연수(데이터센터 부문)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사무처는 8월 20일부터 31일까지 남태평양 사모아에서 ‟사모아 선거청 ICT 역량강화연수”를 추진하였다.

이번 현지연수는 대한민국정부 무상원조사업(ODA)의 일환으로 구축된 사모아 선거청의 데이터센터와 선거정보시스템 활용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되었다. 각 분야 전문가가 2주간 진행한 교육을 통해 사모아 선거청은 시스템 활용과 관리에 더욱 강화된 역량을 보유하게 되었고, 특히 이번 교육을 통해 2021년 총선에 ICT 기술을 적용하여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거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내며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 관계자는 이번 연수 결과, 사모아 선거청 IT 담당자의 평균 기술역량이 290%가 향상되었으며, 사모아 국립은행·통계청·국립대학 등 사모아 국가기관 IT 담당자들도 앞 다퉈 달려와 연수에 참가한 만큼 향후 대한민국정부 무상원조사업과 A-WEB의 기술지원을 희망한다는 요청이 있었다고 밝혔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 에이웹(세계선거기관협의회·Association of World Elections Bodies)

에이웹(A-WEB)은 지난 2013년 한국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도로 창설된 세계최대규모의 선거기관협의체로,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사무처를 두고 있으며 현재 103개국 109개 선거기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키르기스스탄, 우즈베키스탄, 사모아, 피지 등 8개국에서 선거절차 선진화를 위한 국별 사업을 진행하였고, 말라위 ·조지아 등 7개국에서 선거 ICT 기술지원 기반 조성 및 컨설팅을 수행했다. 또한 현재까지 70개국 800여명의 다양한 분야의 선거관계자들이 A-WEB의 연수 프로그램을 수료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