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 여름시즌 최고 인기 여행지는 일본, 홋까이도
한국인들 여름시즌 최고 인기 여행지는 일본, 홋까이도
  • 영종뉴스
  • 승인 2018.06.05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북유럽, 베트남 순으로 여름 여행지 선호도 높아

여행 최고 시즌 여름 휴가시즌이다.  한국인들에게 ‘7월과 8월’에 인기 있는 해외여행지는 일본이었다.  

▲ 한국인들에게 인기 높은 여름여행지 일본의 홋까이도 (사진 : 여행박사 제공)
▲ 한국인들에게 인기 높은 여름여행지 일본의 홋까이도 (사진 : 여행박사 제공)

한국인들에게 가장 인기 높은 여름 여행지는 일본이었다. 이어 북유럽, 베트남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여행업체 여행박사가 올해 7월과 8월에 출발하는 여행 예약 현황을 파악한 결과 전체 예약자의 42%가 넘게 일본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다음으로 인기 있는 지역은 30.7%로 유럽, 세 번째로 높은 예약률을 보인 지역은 18.7%의 비중인 동남아로 확인됐다. 

매년 전체 예약자의 50%가 넘게 일본으로 여행을 갈 정도로 충성 여행객이 많은 곳이 바로 일본이다. 3년 넘게 여름 휴가지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올해도 역시 가장 높은 예약률을 보이며 여름 휴가지 1위의 품격을 유지했다. 세부 지역으로는 홋카이도가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으며 그 뒤로는 큐슈, 오사카 순으로 나타났다. 

일본은 관광, 휴양, 쇼핑 등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고 가까운 위치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겨 찾는 것으로 보인다. 그중 홋카이도는 한여름에도 선선한 날씨를 보여 여름 휴가지로 매년 인기 있는 곳이다. 겨울 홋카이도가 눈의 왕국이라면 여름 홋카이도는 꽃의 왕국이라 불리는데 7월과 8월에는 보랏빛으로 물든 라벤더 꽃 무리를 볼 수 있다. 

그 뒤를 이은 여행지는 유럽이다. 그중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은 바로 북유럽으로 최근 3년간 서유럽과 동유럽을 선택하는 여행객이 많았지만 올해는 북유럽이 유럽 전체 예약자 중 37% 이상을 차지하며 유럽 지역 중 1위를 차지했다. 북유럽은 2016년부터 예약률이 서서히 오르다 올해 작년 대비 59% 증가라는 큰 성장을 보여주었다. 

유럽은 항공비와 물가도 만만찮은 데다가 비행시간 역시 장시간 소요되기 때문에 여름 휴가에 큰맘 먹고 도전하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그중 북유럽은 여름에도 최고 기온이 22도 정도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가 이어지고 6월부터 8월까지는 저녁까지 해가 지지 않는 백야 현상을 볼 수 있어 이 시기 북유럽 여행의 묘미라고도 할 수 있다. 

최근 몇 년간 핫한 바람 속에서 커가고 있는 동남아도 상위권에 안착했다. 그중 단연 인기를 끌고 있는 지역은 바로 베트남이다. 2015년에는 태국, 2016년에는 필리핀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많았지만 베트남을 찾는 여행객들이 꾸준히 늘어나며 2017년에 이어 올해 역시 동남아 지역 1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동남아 전체 예약자 중 51.7%라는 큰 비중을 차지하며 ‘핫’ 여행지임을 증명했다. 

휴양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동남아는 여름 휴가와 땔래야 땔 수 없는 사이다. 몇 년 사이 인기 여행지로 매년 사랑 받고 있는 태국과 필리핀에 이어 베트남의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다. 베트남은 관광이면 관광 휴양이면 휴양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고 저렴한 물가와 길거리 맛집, 프라이빗해서 한적하게 놀기 좋은 리조트가 많아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