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신설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모집... 공보육시대 활짝
인천 중구, 신설 국공립어린이집 원아모집... 공보육시대 활짝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8.07 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종푸르지오자이은하수 어린이집 등 3개소 총 172명 원아 모집 -
- 오는 8월 12일부터 23일까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신청하면 돼 -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2019년도에 신설되는 국공립어린이집 3개소의 원아 모집 신청을 받는다.

원아 모집 신청을 받는 신설 국공립어린이집은 오는 10월 1일 개원 예정인 영종1동의 영종센트럴푸르지오자이 등 3개 신축 아파트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입소대기 신청기간인 8월 12일부터 8월 23일까지 보육연령별 원아를 모집한다.

중구는 올해 3월 어린이집 2개소를 개원하여 총 16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으며, 10월 개원을 앞둔 푸르지오자이은하수 어린이집(59명), 스카이시티자이 어린이집(59명), 오션하임 어린이집(54명) 등 총 172명을 원아모집한다.

구는 어린이집 3개소가 개원되면 신축 아파트 입주민들의 자녀뿐만 아니라 입소대기 점수가 높은 영종지역 거주 주민의 자녀에게도 혜택이 갈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입소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www.childcare.go.kr)’에서 신청하면 되고, 추후 입소우선순위에 따라 개별 통보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해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중구는 이번 3개소 개원에 이어 화성파크드림 등 신규아파트 단지를 중심으로 추가로 3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도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며, “국공립어린이집을 지속적으로 늘려서 공보육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