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진행
인천 중구, 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진행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8.02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진행
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진행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7월 31일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참여자 90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안전·보건 및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19년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공공근로사업,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장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건강문제 발생을 예방하고, 업무와 관련된 소양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중부지역본부 교육센터 강미형 강사를 초빙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019년도 하반기 재정지원일자리사업(공공근로사업, 공공일자리나누미사업,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들에게 사업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 안전사고 발생원인과 예방수칙, 안전사고 발생 시 긴급조치요령, 소양교육 및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루어졌고, 각 사업 참여자에게 일과 공동체성과 관련된 소양교육도 실시했다.

교육에 참가한 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안전 및 사업과 관련된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을 통해 사업장에서 지켜야할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안전사고에 대비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매년 저소득 구민의 생계지원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재정지원일자리사업에 앞서 관련 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