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8월 1일(목) 부터 2터미널에서 프리미엄 주차대행 서비스 실시 !!!
인천공항, 8월 1일(목) 부터 2터미널에서 프리미엄 주차대행 서비스 실시 !!!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7.31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주차대행 맡길 때, 실내주차 서비스 이용해 보세요”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일출
▲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일출

8월 1일(목)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여객들은 주차대행을 맡긴 차량을 인천공항 실내 주차장에 보관하는 “프리미엄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여객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반영해 8월 1일(목)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프리미엄 주차대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서비스 품질 유지를 위해 하루 100대 까지만 제한적으로 이용가능하며, 공사는 향후 타당성 분석 및 여객수요를 반영해 제1터미널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되는 “프리미엄 주차대행 서비스”는 주차대행을 맡긴 차량을 인천공항 실내 단기주차장에 보관하는 대신 주차대행 요금(20,000원)과 단기주차장 주차요금(24,000원/일)을 받는다.

반면 기존에 시행되고 있는 주차대행 서비스는 실내에 위치한 인천공항 단기주차장 지하1층에서 접수 후 인천공항의 장기‧외곽 주차장에서 차량을 보관한 후 차량 픽업 당일 실내에 위치한 주차대행 접수장에서 차량을 인도받는 방식으로, 주차대행 요금(20,000원)과 장기주차장 주차요금(9,000원/일)이 부과된다.

인천공항공사는 주차요금을 일부 더 지불하더라도 기상환경에 상관없이 차량을 실내에 주차하기를 원하는 여객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주차대행 접수 후 차량을 실내에 보관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기존의 주차대행 서비스 역시 공사에서 관리하는 인천공항 장기‧외곽 주차장에서 차량을 체계적이고 안전하게 보관하기 때문에 이용에 따른 불편함은 없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경우 인천공항 제2터미널 주차대행 홈페이지(http://v.ajpark.co.kr/) 또는 전화(032-743-0751)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인천공항 2터미널 단기주차장 지하1층에 위치한 주차대행 접수 장소에서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인천공항의 공식 주차대행업체는 하이파킹(1터미널), AJ파크(2터미널) 2곳으로 나머지 사설 주차대행업체는 공사로부터 영업승인을 받지 않은 불법업체이다. 특히 인천공항 3층 출국장 전면도로는 주차대행 및 불법 주정차 전면 금지구역으로,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주차대행 접수 및 영업행위는 모두 불법영업행위이다.

인천공항 공식 주차대행업체는 인천공항공사가 지정한 전용 주차장을 사용하고 있어 여객 차량의 체계적이고 안전한 관리가 가능한 반면, 불법 사설주차대행업체는 공항 인근 나대지 불법주차, 차량개방 후 무단방치, 업체 측 사유로 발생한 과태료 고객 전가 등 여객들에게 끊임없이 피해를 야기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백정선 여객본부장은 “오는 8월 1일부터 인천공항 2터미널에서 실내 주차장에 차량을 보관하는 주차대행 서비스가 도입됨에 따라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들의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여객들의 요구사항을 면밀히 반영하여 여객 편의 향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인천공항 출국장 전면도로에서의 주차대행영업은 불법인 만큼 불법사설주차대행으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해 여객분들의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