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건강지킴이 방학 캠프 운영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건강지킴이 방학 캠프 운영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7.30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건강지킴이 방학 캠프 운영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어린이 건강지킴이 방학 캠프 운영

인천 중구보건소(소장 김양태)는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건강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자 지난 26일 영종용유보건센터에서 영종국제도시 지역 초등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어린이 건강지킴이 방학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어린이 건강지킴이 방학 캠프는 지금까지 영종국제도시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2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고, 상반기에는 원도심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캠프는 구강건강 체험과 몸 건강 체험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초등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체험하며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으며, 건강 체험은 △올바른 손 씻기 체험 △가상 음주체험 △체지방 측정 및 상담 △흡연예방 및 폐활량 측정 체험 △간식 속 설턍량 체험을 하였고, 구강 체험은 △치아우식활성도검사 △입속세균관찰 △불소도포 △치아홈메우기 체험 등으로 아동들이 재미와 흥미를 느끼며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김양태 보건소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다양한 건강 체험을 통해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