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역사관 영종국제도시 변천사 담은 유물 공개구입 추진
영종역사관 영종국제도시 변천사 담은 유물 공개구입 추진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7.22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9일까지 영종국제도시 지역 역사와 문화, 변천사를 보여줄 유물 공개구입 -
▲ 영종역사관
▲ 영종역사관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영종국제도시의 사라져 가는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수집하기 위한 2019년도 영종역사관 유물 공개구입을 진행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구입대상은 영종국제도시 지역 관련 문서‧서적, 농업‧어업‧염업 등 생업 자료, 민속자료, 사진 자료 등 영종‧용유 지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변천사를 보여줄 수 있는 유물이다.

유물 매매는 개인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또는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도굴품, 장물, 위조품 등의 불법적인 자료는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9일까지이며, 중구청 및 영종역사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이메일 접수 및 우편 접수, 방문 접수를 하면 되고, 접수된 유물은 유물평가위원회의 심의‧평가를 거쳐 구입여부가 결정된다.

영종역사관은 수집한 유물을 활용하여 다양한 전시와 학술 연구를 시행하고 이와 연계한 교육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종역사관 홈페이지(http://www.icjg.go.kr/museum)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중구청 영종지원과 영종역사관팀(☎ 032-760-63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