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촬영 IFEZ 항공-VR 웹서비스 개시”
“2019년 7월 촬영 IFEZ 항공-VR 웹서비스 개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7.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7월 촬영 IFEZ 항공-VR 웹서비스 개시
▲2019년 7월 촬영 IFEZ 항공-VR 웹서비스 개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올해 7월 촬영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전 지역의 항공-VR 자료를 인터넷(http://3dgis.ifez.go.kr)를 통해 22일부터 열람할 수 있다고 이날 밝혔다.

또 인천경제청이 있는 송도국제도시 G타워 1층 로비를 방문하면 IFEZ의 현재와 과거 10년 동안의 항공-VR(가상현실) 자료를 VR 기기 2대를 이용해 3차원 입체자료를 볼 수 있다.

인천경제청은 G타워를 찾은 시민 등의 방문객들이 쉽게 이용하고 시민들이 IFEZ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올해 7월에 촬영한 최신 항공파노라마 영상을 파노라마 실감영상으로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 영종국제도시의 3개 지구에 대해 VR 기기 2대를 이용, 현장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고 밝혔다.

IFEZ 항공-VR 자료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구축해 시민들에게 웹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IFEZ의 발전상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의 영상을 이용, 입체적인 투자유치와 홍보업무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특히 2017년부터 웹(Web)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http://3dgis.ifez.go.kr)의 항공-VR를 통해서도 IFEZ의 변화 발전하는 모습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PC 및 모바일기기(헨드폰, 테블릿 등)를 이용, 열람·조회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 지자체의 모범과 공간정보업무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IFEZ 항공-VR 이라는 특색 있는 컨텐츠가 들어가 있는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는 지난 2017년 1월 오픈 이후 현재 전 세계 63개국 145,000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이고 있으며, IFEZ 지역의 공간정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3차원(3D)을 기본으로 입체적이고 가장 최신의 자료를 시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의 3D, 2D, 항공-VR 자료를 매년 새로 구축해 서비스, 투자유치와 홍보업무를 지원하는 등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