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이 추천하는 테마별 여름철 여행지 TOP3
대한항공 객실승무원이 추천하는 테마별 여름철 여행지 TOP3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7.1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5500여명이 뽑은 테마별 여름철 최고 여행지는 하와이, 방콕

우정여행 및 혼여족을 위한 여행지는 방콕이 1위, 신혼여행 및 가족여행은 하와이가 1위로 뽑혀

“올 여름은 대한항공 추천 여행지로 떠나세요!”

전 세계를 비행하는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은 하와이와 방콕을 올 여름 최고 여행지로 꼽았다.

대한항공 객실승무원 55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우정여행’, ‘가족여행’, ‘신혼여행’, 그리고 최근 많이 늘고있는 ‘혼여(혼자 떠나는 여행)’등 4개 부문에서 추천해주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설문조사 결과, 대한항공이 취항하고 있는 38개국 113개 도시 중 하와이가 가족 여행지 및 신혼 여행지에서 1위로 선정됐으며, 방콕이 우정 여행지 및 혼여족 여행지에서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천혜의 자연 경관 외에도 해양 스포츠와 쇼핑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와이가 ‘가족여행’과 ‘신혼여행’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우정여행’ 부문 2위, ‘혼여’ 부문 3위 등 전 부문에서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다.

‘우정여행’ 부문에는 여행자들의 천국으로 불리는 방콕이 전체 응답자 중 20%를 차지해 1등에 올랐다. 방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이색적인 문화, 다양한 먹거리 등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분석됐으며, 방콕에 이어 하와이(10%), 파리(5%) 순으로 집계됐다.

여름철 ‘가족여행’ 부문에서는 하와이(32%)에 이어 2위, 3위에 오른 도시는 취리히와 방콕이다. 취리히(8%)는 알프스의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점이 많은 추천을 받아 2위에 올랐다.

3위에 오른 방콕(4%) 이외에도 다낭(3%), 발리(3%), 나트랑(3%), 괌(2%) 등 휴양지가 10위 내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가족 여행지 선택 시 편안한 휴식,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중요한 선택 기준인 것으로 풀이된다.

‘신혼여행’ 부문은 하와이가 전체 응답자 중 46%를 차지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지지를 받았다. 휴식과 더불어 관광, 쇼핑, 식도락까지 즐길 수 있는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태고적 아름다움을 간직한 환상적인 휴양지인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가 11%를 차지해 2위에 올랐다. 3위는 취리히(6%)가 선정됐으며, 파리(5%), 로마(5%)가 뒤를 이었다.

마지막으로 최근 늘어나고 있는 ‘혼여’ 부문 설문 결과, ‘우정여행’ 부문과 동일하게 방콕(9%)이 1위를 차지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부분인 만큼 1위임에도 불구하고 9%의 응답률이었으며, 파리(8%)와 하와이(7%)가 ‘혼여’ 부문 각각 2위, 3위에 올랐다. 이 외에도 라스베가스(5%), 로스엔젤레스(5%) 등이 그 뒤를 따르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른 여행 스타일을 보여줬다.

이외에도 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은 세계 경제▪문화의 중심지 뉴욕, 백야와 예술의 도시인 상트페테르부르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6대 해변으로 꼽히는 다낭 등을 추천했다.

대한항공은 운항승무원, 객실승무원 등 직업 특성상 해외 여행 경험이 많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내용의 설문조사를 실시해 고객들에게 보다 알찬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