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좋은 일자리 1번지” 인천공항,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 지원 !!!
“대한민국 좋은 일자리 1번지” 인천공항,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 지원 !!!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7.1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인천시 교육청과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MOU”체결 … 인천공항 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취업기회 확대 지원
인천공항공사, 정부 및 상주기업과 협업관계 강화 …“대한민국 좋은 일자리 1번지”거듭난다
▲고졸청년 취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고졸청년 취업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 10일 오후 인천시 교육청에서 “인천시 직업계 고등학생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고졸 청년 취업확대를 위한 구인․구직 정보 제공 △직업계고 학생들의 직업체험 및 취업기회 확대 지원 등 인천시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취업기회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인천공항은 단일 사업장 중 국내 최대 규모로, 학생들은 인천공항에서 △항공기 정비‧조업 △항공 화물‧물류 △면세점 등 상업시설 △호텔 등 서비스업 등 다양한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를 갖게 될 전망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9월 인천공항공사, 정부기관, 상주기업 3자간 협력을 통해 공기업 최초로 “인천공항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온라인 전용 채용관과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취업박람회 등을 개최하는 등 공항지역 내 고용활성화와 인천공항 상주기업들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9월 6일과 7일 양일간에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주관하는“제1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가 인천공항 1터미널 교통센터에서 열려 하루에만 5,000여 명에 달하는 인원이 찾는 등 성황을 이뤘다.

뿐만 아니라, 올해 2월부터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 마다 “인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을 개최해 인천공항 내 중소 ․ 중견기업의 현장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기업은 총 16개로 60여 명의 현장채용이 확정되었으며, 면접 참여자 대상 설문조사 결과 85% 이상이 “인천공항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가 구직 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응답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지역 직업계 고등학생들이 인천공항 내 다양한 직업을 탐색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정부 및 지자체와 협업관계를 바탕으로 청년․중장년층 등 각 계층에 맞는 취업 지원 방안을 마련해 인천공항을 <대한민국 좋은 일자리 1번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