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영종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인천영종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7.0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전한 영종도를 만들것 -

인천영종소방서(서장 류환형)은 영종소방서 내에 유치원생·청소년과 시민들의 안전문화 의식을 함양하고 행복한 영종도 조성을 위해 소방안전 체험장을 설치하였다고 3일 밝혔다.

▲인천영종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인천영종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소방안전체험장은 130.5평(㎡)으로 어린이부터 청소년, 중장년, 노년층까지 모든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는 안전체험복합시설로 설치하였으며, 2019년 7월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영종소방서장은 소방안전체험장을 본격 운영하기 전 시민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사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소방안전안전체험장은 ▷화재 진압(소화기) ▷지진체험 ▷지하철 안전 ▷피난대피(완강기) ▷자동화재탐지설비 계통도 모형 활용 소방시설 교육 ▷심폐소생술 교육장 등으로 꾸며졌다.

또한 이동안전체험차를 활용하여 지하철안전 및 지진체험등을 할 수 있다.

▲인천영종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인천영종소방서, 소방안전체험장 설치

소방안전 체험장에 필요한 시설은 기존 소방서 차고와 보유중인 소방안전교육 및 응급처치교육 기자재를 활용하여 예산을 절감하였다.

안전체험을 원하는 단체 및 개인은 영종소방서 안전문화팀(☎ 727-6148)으로 문의하면 예약후 체험할 수 있다고 한다.

류환형 영종소방서장은 “소방안전 체험장은 각종 재난과 응급처치 등 기본적 정보와 대응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시설이 될 것”이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계층별 맞춤식 체험으로 안전 교육 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