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동 새마을회는 사랑 나눔 실천
영종동 새마을회는 사랑 나눔 실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7.04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동 새마을회는 사랑 나눔 실천
▲영종동 새마을회는 사랑 나눔 실천

영종동 주민들이 경로우대사상이 사라져가는 시대에 지역사랑과 따뜻한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화제다.

인천 중구 영종동 새마을협의회(회장 하재설)∙부녀회(회장 조한희)는 지난 2일 논골경로당에서 영종동 어르신 孝잔치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논골경로당 어르신 40여분이 참석하신 가운데 새마을 회원들이 손수 준비한 백숙, 잡채, 떡, 과일 등의 잔칫상을 푸짐하게 대접했다.

영종동 새마을회는 올해 1월 4개소의 경로당과 ⌜1사(團) 1경로당 ⌟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식사를 대접하며 다함께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전달하는 등 꾸준한 후원을 해왔다.

새마을 부녀회 조한희 회장은 “여름철을 맞아 영종동 어르신들께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일회성이 아닌 찾아가는 효잔치를 준비하게 됐다”며, “지난 6월 8일 영종동경로당을 시작으로 벌써 8번째 경로당을 방문하였으며 7월 중순까지 영종동 관내 12개소 경로당을 모두 찾아가 효잔치를 개최할 예정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행사에 참석한 영종동 함혜영 동장은 “경로당 주변을 둘러보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경청한 후 관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쾌적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경로당 복지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