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 명 인천공항가족의 생생한 소식, 우리가 전해요”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 발족
“7만 명 인천공항가족의 생생한 소식, 우리가 전해요”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 발족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7.0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 발족 !!!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 발족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 발족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3일 인천공항공사 대강당에서“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3기 명예기자단 38 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6월 30일로 활동을 종료한 2기 명예기자단 20명에 대한 감사패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명예기자의 글쓰기 능력 함양을 위한 특강과 공항 소식지의 발전방향을 위해 논의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앞서 지난 1일 인천공항공사는 공사 대강당에서 우수 활동기자로 선정된 3명(항공기상청 변가영, 농림축산검역본부 최소희, 한미기술 오세홍)의 2기 명예기자들에게 인천공항공사 사장 표창을 수여하기도 했다.

인천공항 명예기자단은 인천공항 7만여 명 상주직원의 소식지인 “사람과 하늘”의 취재와 기사작성을 담당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1기 명예기자단을 시작으로 올 해 3기 발족을 맞았다.

제3기 명예기자단 선발을 위해 공사는 정부기관, 항공사, 상업시설 및 입주업체 등 공항 내 900여 개 기관·업체에서 근무하는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했으며, 지원자들의 소식지 제작에 대한 관심도와 활동의지 등을 평가해 38 명을 명예기자로 위촉했다.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은 앞으로 1년간 활동하게 되며, 인천공항 소식지 “사람과 하늘”을 통해 인천공항의 다양한 소식을 7만여 명의 공항 상주직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2017년 8월 창간한 인천공항 소식지 “사람과 하늘”은 인천공항 상주직원으로 구성된 명예기자단이 취재와 기사작성을 담당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내 주요기관에 배부되어 공항의 주요소식을 신속히 전달하는 등 인천공항 7만여 상주직원들의 신뢰와 화합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사람과 하늘”은 월간지로 현재 제24호 까지 발행되었으며, 2018년 3월에는 온라인 웹진(airportecatalog.newsnstory.com)과 모바일QR코드가 개설되어 구독 편의를 개선하였다. 지난 2018년 12월에는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창간사보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인천공항 3기 명예기자로 위촉된 인천공항출입국‧외국인청 소속 조인애 씨는“7만 여 공항가족에게 보여줄 소식지를 직접 만든다는 자부심에 3기 명예기자들의 열의가 대단하다”며 “앞으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일평균 20만 명의 여객이 이용하는 인천공항은 7만 명의 공항상주직원을 포함해 하루에만 30여 만 명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소도시인 만큼, 인천공항의 성장을 위해서는 사람간의 화합과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천공항 제3기 명예기자단이 공항소식지를 통해 인천공항의 다양한 소식을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인천공항 7만 여 상주직원 간에 화합과 신뢰의 문화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