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18 항공대테러 워크숍 개최
인천공항공사, 2018 항공대테러 워크숍 개최
  • 영종뉴스
  • 승인 2018.05.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테러 대응 관계기관이 참석하는2018 항공대테러 워크숍이 지난 9일 인천공항 인근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열렸다.
▲항공테러 대응 관계기관이 참석하는2018 항공대테러 워크숍이 지난 9일 인천공항 인근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열렸다.

 

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2018 항공대테러 워크숍을 지난 9일 인천공항 인근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 워크숍은 항공테러대응과 관련된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로, 2017년 첫 개최이후 올해로 두 번째를 맞았다.

워크숍에는 국무조정실 국가 대테러 센터, 국토교통부, 서울지방항공청을 비롯해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군, 경찰, 학계 관계자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프로그램은 총 3개의 세션과 패널토론으로 구성되었으며, 세션별로 대테러 정부정책, 공항 및 항공사 테러 대응 현황, 국내 ․ 외 테러대응 우수사례 등을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마지막 프로그램인 패널토론에서는 우리나라 테러 대응 발전방안을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항공테러 대응 관련 최신 이슈 및 동향을 공유할 수 있었으며, 주제발표 및 패널토론을 통해 각계 전문가 분들의 고견을 들을 수 있었다”며 “인천공항은 대한민국의 관문이자 항공보안의 시작점인 만큼, 이번 워크숍 행사를 바탕으로 정부부처 및 관계기관과 협조체계를 강화하여 테러위협으로부터 공항과 국민안전을 확보하는 데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