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찾아가는 의료급여제도 교육 개최
인천 중구...찾아가는 의료급여제도 교육 개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6.06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규 의료급여수급자를 위한 맞춤교육 실시 -
▲인천중구, 찾아가는 의료급여제도 교육 개최
▲인천중구, 찾아가는 의료급여제도 교육 개최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6월 3일, 4일 노인복지관 및 인천 중구청에서 신규 의료급여 수급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의료급여제도 교육 및 건강강좌를 개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2018년 교육생의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각 권역별로 진행되었던 의료급여 교육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큰 만족을 이끌어내어, 이번에도 찾아가는 의료급여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영종국제도시 권역은 6월 10일, 11일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 용유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내용은 동영상 시청과 의료급여관리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기관 신청서 작성 방법, 올바른 투약이용법과 의료급여기관 이용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고,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주의사항 등을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권역별 찾아가는 의료급여제도 교육이 교육 대상자의 참여율 증가는 물론 자신의 의료혜택과 관련된 고민을 편하게 질의할 수 있는 분위기 형성에도 도움이 되는 둥 호응이 높아, 앞으로도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수급자에게 올바른 의료급여 제도 이용법을 알려주고 건강관리 능력향상과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