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초 ‘운서119안전센터와 함께한 합동소방훈련’
운서초 ‘운서119안전센터와 함께한 합동소방훈련’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6.03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서초 ‘운서119안전센터와 함께한 합동소방훈련’
▲운서초 ‘운서119안전센터와 함께한 합동소방훈련’

인천운서초등학교에서 5월 31일 운서 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안전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전교생이 화재발생시 안전의식 및 대처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운서 119안전센터장을 비롯한 소방관 대원들이 교내를 방문하여 훈련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2층 과학실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경보가 울린 후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정해진 대피로를 통하여 신속하게 대피하였고, 교직원들은 지휘반, 대피유도반, 응급구조반, 소화반 등 정해진 역할에 따라 실전과 같이 훈련에 임하는 모습이었다.

화재대피훈련 후에 운서 119안전센터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소방훈련은 화재가 발생한 상황에서 학생 및 교직원이 실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로 함으로써 높은 효과를 올릴 수 있는 시간이었다.

훈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훈련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도 알게 되었고, 심폐소생술을 하는 방법도 알게 되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기도 하였다.

또한 교육을 진행한 119대원은 “운서초등학교 학생들이 이미 정확한 행동요령을 할고 있으며, 훈련과정에서도 실제와 같이 대피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라고 칭찬을 하기도 하였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