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소방서 을지태극훈련 준비 철저, 태극훈련준비회의
영종소방서 을지태극훈련 준비 철저, 태극훈련준비회의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5.26 0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회의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회의

영종소방서(서장 김기영) 23일 영종소방서 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을지태극연습 준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태극훈련준비회의는 을지태극연습의 성공적인 임무수행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총괄 보고와 함께 준비사항, 중점사항 등을 최종 점검하며 효과적인 연습방안을 모색했다.

을지태극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위기관리계획과 비상대비계획 등을 검토‧보완하고 국기위기상황, 전시 업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비상대비훈련이다.

오는 5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실시하는 을지태극연습은 기존 을지연습과 한국군 단독 군사연습인 태극훈련을 통합한 새로운 형태의 민‧관‧군 합동 훈련으로 국가총력전 차원 전시대비 연습과 대형복합재난에 대한 위기대응 훈련 등을 진행, 포괄안보 개념의 국가비상대비 역량을 강화한다.

연습 ▲1, 2일차에는 자체사건과 전시 현안과제 토의, 국지도발 상황에 따른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등을, ▲3, 4일차에는 충무3종사태 발령부터 전쟁선포까지 국가총력전 차원의 전시대비연습과 위기대응훈련 등으로 진행한다.

류환형 영종소방서장은 “최근 북한의 미사일 도발, 강원도 산불 등 예상치 못한 안보상황과 각종 재해재난사고에 대한 철저한 위기대응관리가 필요하다"며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국가 안보를 확립하기 위해 실전에 임하는 자세로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