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 어업인 소득및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조개(동죽) 종패 살포
인천중구, 어업인 소득및 수산자원 증진을 위해 조개(동죽) 종패 살포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5.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홍인성 구청장)는 23일 10시30분 홍인성 구청장, 지역어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조개(동죽) 종패를 살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살포한 동죽 종패는 5,000만원(약 19톤)의 사업비를 투입했으며, 2년후 성패로 성장하면 수산자원 증진은 물론 어업인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조개(동죽) 종패 살포전 기념사진
▲조개(동죽) 종패 살포전 기념사진

이날 인천시 중구 마시란로 107-8, 마시안 어촌체험 휴양마을앞 갯벌에 홍인성구청장, 최찬용 구의회 의장, 강후공 구의원, 이성태 구의원, 인천 어촌 특화지원센터 김종범 센터장등 중구청 관계자와 지역 어업인등이 4-50여명이 모여저 조개(동죽) 종패를 살포하였다.

이 사업은 2019년 수산자원조성 패류종패(동죽) 지원사업 일환으로 구비 5,000만원 (약19톤) 종패 살포 사업과 트랙카, 이동용 장비, 쟁기 구입비등으로 1억원이 지원되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어업인들에게 격려와 감사인사 나누는 홍인성구청장
▲어업인들에게 격려와 감사인사 나누는 홍인성구청장

이날 마시안 어촌체험 휴양마을 체험장 운영책임을 맡고 있는 마시안 마을 어촌계 노은기계장은 영종지역 활성화와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중구청과 지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고, 날씨가 30도가 넘으면 조개류가 갯벌밑으로 들어가기전에 죽을수가 있어, 날씨가 더욱 더워지기전에 작업을 빨리해야 한다고 전했다.

마시안 어촌체험을 착한 가격 성인기준 10,000원으로 가족이나 연인들의 좋은 체험과 이색적인 데이트코스로 사랑을 받는 어촌체험장이 되리라 믿고, 홍인성 구청장도 적극적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였다.

▲갯벌 트랙터앞에서 기념사진
▲갯벌 트랙터앞에서 기념사진

마시안 어촌체험 휴양마을 연락처는 0507-1358-7111 (홈페이지 http://masianbeach.com )에서 자세히 할 수 있다.

오늘 영종뉴스에서 동행취재하면서 영종도에는 더욱 많은 관광지와 체험장이 많아지고 홍보를 통해서 지역 관광발전을 위해 홍보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지역 구의원들과 지역어업인들과 약속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