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종합훈련 실시
인천공항,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종합훈련 실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5.2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
▲인천공항,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21일 오후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종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소방대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인천공항에 착륙한 항공기가 여객터미널 주기장으로 이동 중 랜딩기어 브레이크 파열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화재진압과 승객구조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하였다.

인천공항공사는 전 세계적으로 항공기 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항공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공사는 매년 263 회, 총 2,830 명이 참여하는 항공기 사고 위기대응 훈련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항공기 조종장치 및 랜딩기어 이상, 낙뢰 ․ 저시정에 따른 악기상 등 비상상황에 대비한 완벽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항공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가치> 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무결점 공항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며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해 비상상황에 완벽히 대응함으로써 인천공항을 찾으시는 여객분들께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