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하늘정원으로 봄나들이 떠나요
인천공항 하늘정원으로 봄나들이 떠나요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5.2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하늘정원에 36,000㎡ 유채꽃밭 조성…
5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3주간 무료개방
▲인천공항 하늘정원 유채꽃밭 전경사진
▲인천공항 하늘정원 유채꽃밭 전경사진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인천공항 내 하늘정원에 유채꽃밭 36,000㎡를 조성하여 5월 24일부터 6월 16일까지 3주간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유채꽃밭 이용시간은 주말과 휴일을 포함하여 09시 30분부터 18시까지로, 17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하늘정원은 공사가 인천공항 동남측 유휴지(38만㎡)에 조성한 휴식공간으로 인천공항에서 이착륙하는 항공기의 모습과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공항명소이다.

공사는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작년부터 이곳에 꽃밭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지난해 봄에는 유채꽃밭을 조성하고 가을에는 코스모스꽃밭을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했으며 누적방문객이 9만 여명에 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공사는 유채꽃밭 개방기간 중 이용객 편의를 위하여 안내직원을 배치하고 전망대 1개소, 대형그늘막 1개소, 야외테이블 10개소, 화장실 1개소를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원목그네 6개소, 징검다리 1개를 추가로 설치하여 이전보다 더 다양한 즐길거리를 확충하였다.

▲인천공항 하늘정원 유채꽃밭 전경사진
▲인천공항 하늘정원 유채꽃밭 전경사진

하늘정원 유채꽃밭을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에서 하차한 후 국제업무단지 방향 무료 셔틀버스를 탑승하여 하늘정원 임시정류소에 하차하면 된다. 또한 인천공항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면 자전거를 타고 방문할 수 있으며, 자가 차량 방문객을 위한 약 400면 가량의 주차장도 유채꽃밭 입구에 마련되어 있다.

▲하늘정원 가는길
▲하늘정원 가는길
- 대중교통 이용시 :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 1번출구 ‘국제업무단지’행 공항셔틀버스 (하늘정원 임시정류소 하차)
- 승용차 이용시
* 고속도로 이용 : 여객터미널방향 → ‘신불IC’ 지남 → ‘용유ㆍ무의’ 방향 진입 (우측도로) → ‘하늘정원’ 방면 우회전 → 하늘정원 코스모스꽃밭 주차장 (상설표지판)
* 화물청사 도로 이용 : 공항철도 ‘공항화물청사역’ → 스카이72GC(하늘코스)방향 → 하늘정원 코스모스꽃밭 주차장 (상설표지판)
- 자전거 이용시 : 정부합동청사 → ‘월드게이트 방향’ 우회전 → 하늘정원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인천공항 하늘정원에 유채꽃밭을 조성했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공사는 하늘정원 개방 등 다양한 지역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