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동 영종장애인부모회지부에 문서세단기 기탁식가져
운서동 영종장애인부모회지부에 문서세단기 기탁식가져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5.16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서동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박종혁 운서동장) 와 운서동 지역사보장협의체 는  한국장애인부모회인천중구지부에서 문서세단기 기탁을 했다.
▲운서동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박종혁 운서동장) 와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는 한국장애인부모회인천중구지부에 문서세단기 기탁을 했다.

운서동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박종혁 운서동장) 와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성 위원장)는 지난 5월16일 10시 하늘문화센터(복지동) 한국장애인부모회인천중구지부에서 문서세단기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서 영종장애인부모회지부 한상희지부장은 영종도에 등록된 장애인이 2300여명이 되지만, 그들을 수용할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고, 그들을 케어할 수 있는 인력도 부족하여 더 많은 장애인들을 케어 하지 못하고 있는것에 대해서 마음이 아프다고 전했다.

영종도내 많은분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장애인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치료도 받으면서 사회에 진출하여 사회인으로써 그 역활을 할수 있게 돕는다면 아름다운 우리 동네로 더욱 성숙해질것 같다는 말도 함께 전했다.

▲운서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은자영팀장과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성 위원장과 장애인부모회인천중구지부 한상희 지부장은 우리지역 장애인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운서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은자영팀장과 운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영성 위원장과 장애인부모회인천중구지부 한상희 지부장은 우리지역 장애인 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영종장애인부모회은 장애인 가족과 장애 당사자의 권익옹호와 지역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서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재활치료프로그램 지원을 비롯하여, 지역사회 장애 당사자와 가족들의 총합적 복지증진을 위해 2013년 7월 설립되었다.

다양한 사회참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다양한 통합 활동을 지원하고,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장애자녀를 둔 인천광역시 중구(영종/용유) 거주 부모들이 하나가 되어 모든 장애 영역 및 생애주기의 장애인과 그 가족이 인간의 존엄성, 개인의 자율성, 독립성을 유지하고, 차별받지 않으면서 인류의 보편적 가치인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다.

영종장애인주간보호센터 오현철 센터장은 장애인주간보호센터를 소개하면서 작은 관심이 모이게 되면, 더 많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하면서 지역 발전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