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용유보건센터, 고혈압 당뇨 교실 주민 호응 커
영종용유보건센터, 고혈압 당뇨 교실 주민 호응 커
  • 김미경 기자
  • 승인 2019.05.1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0일 열린 교실에 참여한 주민 30명 건강증진에 도움된다는 반응 보여 -
- 6월 21일까지 둘째·넷째 주 금요일, 영종용유보건센터에서 운영 -
▲영종용유보건센터 고혈압 당뇨 교실
▲영종용유보건센터 고혈압 당뇨 교실

영종용유보건센터(센터장 이대섭)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0일 고혈압·당뇨 교육(1기) 과정을 시작했다.

이번 교육에는 3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당뇨 질환에 대한 이해와 영양관리에 대하여 교육받았으며, 교육을 받은 한 주민은 “보건소에서 최근 주민들을 위하여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교육을 개설하여 너무나 만족스럽다”며, “오늘 교육은 당뇨병에 대한 영양관리에 대해서 배웠는데 쉽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다음 교육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번 고혈압·당뇨 교육 1기는 지난 10일부터 6월 21일까지 둘째, 넷째 주 금요일에 영종용유보건센터 교육실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당뇨병 이해 및 영양관리 ▲당뇨병의 합병증 예방 및 운동법 ▲고혈압 바로알기, 올바른 약복용 및 자가관리 ▲고혈압의 운동관리, 영양관리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대섭 센터장은 “영종용유보건센터에서는 당뇨, 고혈압 환자를 발견하고 등록관리를 통해 심뇌혈관 질환을 관리하고 있다며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주민들은 보건센터에서 검사와 상담을 받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