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일자리 드라이브」를 걸다
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일자리 드라이브」를 걸다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4.2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위원장 선출 및 위원회 운영세칙 마련

시장 직속 일자리위원회(공동위원장 박남춘 시장)는 23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여 「위원회 공동위원장을 선출」하고, 「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 운영세칙」을 안건으로 심의․확정하였다.

이어진, 자유토론 시간에는 위원회 위원들의 경험과 지혜, 현장의 목소리, 일자리 발굴과 위원회의 나아갈 방향 등 전문가적인 시선과 경험이 묻어나는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오늘 회의에서 공동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월용위원은 “일자리위원회를 통하여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인천지역의 다양한 일자리 발굴과 일자리 질 개선으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일자리위원회 본연의 활동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오늘 안건으로 논의된 ‘인천광역시 일자리위원회 운영세칙’은 일자리위원회와 5개분과 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독립성과 자율성을 보장하며, 위원장 및 분과위원장, 위원에 대한 책임감 있는 직무수행을 담보하고, 위원회의 회의개최, 안건의 상정, 심의․조정결과 등 위원회의 세부 운영지침 기준을 마련하였다. 또한, 일자리위원회는 분과위원회와 특별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기준 마련함으로써 분과위원회의 내실화를 도모하였다.

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박남춘 시장은 자유토론 시간을 주재하며 일자리에 대한 일상적인 고정관념의 사고와 형식적 틀에서 벗어나 전문가적인 시각과 현장 목소리를 담아내는 ‘일자리위원회’ 구성 목적을 밝혔다, 일자리위원회가 타 위원회가 다른 점을 주지하며 일자리위원회 활성화를 당부하였다. 특히, 분과위원회의 주도적 역할로 일자리 각 분야에 대한 문제점을 발굴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일자리정책으로 채택될 수 있는 시스템을 주문하였다.

위원회 위원들은 자유토론 시간에 일자리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방향을 제시하였다. 특히, 안병옥 위원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지원 교육, 서동만 위원은 중․장년을 위한 취업과 창업지원, 문병인 위원은 미스매칭 해소와 컨설팅 강화를 통한 맞춤형 역량강화 교육, 유해숙 위원은 공공부문의 일자리창출, 이영휘 위원은 시청광장 지하화 및 지상공간의 여성복지 정책, 김학권 위원은 인천의 마이스터 글로벌화 등 다양한 의견 제시와 토론으로 일자리위원회의 방향을 확립하였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우리나라 정치와 경제, 사회, 과학 등 모든 분야 모든 정책의 귀결점은 일자리 창출이 되었고, 결국 인간 사회가 존재하는 한 일자리는 충분히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박 시장은 “특히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는데 온 힘을 쏟아야 하며 인천시에서도 산업 관련 기초 통계 인프라 구축을 비롯해 전반적인 체질을 파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