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구본환 인천공항사장 내정자에게 공개 질의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 구본환 인천공항사장 내정자에게 공개 질의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4.04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 전경
▲인천국제공항 전경

지난 4일 인천공항 비정규직 노조가 구본환 신임 사장 예정자에게 정규직 전환 방안애 대해 공개 질의서를 보내고 답변을 요구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이하 ‘지부’)는 언론 보도를 통해 인천공항공사 사장에 구본환 내정자가 사실상 확정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었다며. 인천공항공사 사장이 되기 위해서 공모에 응한 만큼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이 현재 어떤 상태인지 파악하고 있을 것 판단 하여 규직 전환을 어떻게 개선할지 구본환 내정자의 입장 확인을 위해 공개질의를 하였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질의서

수신자 : 인천국제공항공사 신임 사장

제 목 :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 파행 관련 질의서

사장 취임을 축하합니다. 앞으로 민주적 노사관계 발전을 기원합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인천공항지역지부(이하 ‘지부’)는 현재 인천공항공사가 2018년 12월 26일 발표한 정규직 전환 관련 발표 안이 내용적, 절차적으로 인천공항 정규직 전환 취지를 훼손하고 있음을 공개하고 투쟁 중입니다. 제1여객터미널 3층에서 99일째 천막 농성(4월 4일 기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지부는 새 사장 내정자에게 1만 명 인천공항 노동자들을 대표하여 이번 사태 해결의 방향에 대해 아래와 같이 묻고자 합니다. 사태의 엄중함을 감안하여 빠른 답변을 요청합니다.

---------------- 아 래 ---------------

정부는 좋은 일자리 정책을 최우선 순위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공공부문에서 상시 지속 업무에 대해서 정규직 전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공공부문 상시지속 일자리 정규직 전환 정책에 동의하십니까?

2. 문재인 정부의 정규직 전환 정책은 공공부문 상시 지속 업무를 담당하는 노동자들에게 안정적 일자리를 보장하는 취지입니다. 만약 아무 잘못 없는 노동자들에게 고용안정 대신 해고 사태가 발생한다면 이것이 정규직 전환 취지에 부합한다고 생각하십니까?

3. 우리 지부는 지난 2017년 당시 귀사와 아래 내용에 합의했습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이 2018년 신년사에서 ‘노사가 양보하여 만든 합의이며 이것이 촛불이 요구하는 상식, 정의’라고 표현했습니다. 아래 합의 내용이 지켜져야 한다는 것에 동의하십니까?

4. 정규직 전환 후 적용받게 될 임금 및 직급체계는 당사자인 노동자들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어야 그 후유증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견해에 동의하십니까

5. 귀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취임 후 빠른 시일 내에 우리 지부와 만나 현장 목소리를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의향이 있습니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