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4회 식목일, 인천 중구의 미래를 심다
제74회 식목일, 인천 중구의 미래를 심다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4.0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일 오전과 오후에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에 식목일 행사 진행 -
- 오는 4월 3일, 자유공원과 하늘도시 18호 근린공원에서 공기정화식물과 초화 제공 -
- 영종하늘도시 식목일 행사에는 구민의 소원을 들어줄 소원나무 심을 예정 -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가 오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이해 대대적인 준비에 나섰다.

구는 오는 4월 5일 오전10시 중구 국민체육센터(축항대로 296번길 81)와 오후 3시 하늘도시 18호 근린공원(중산동 1887-16)에서 제74회 식목일 행사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녹지공간이 부족한 중구 원도심 내에서도 식목일 행사를 개최하여 도심열섬현상과 미세먼지의 저감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식목행사는 중구청·중구시설관리공단 직원과 구민 450여 명이 참석하여 이팝나무와 철쭉 등 총 3,520주를 식재할 예정이다.

또한, 구는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4월 3일(수) 오전10시 자유공원 광장과, 4월 5일(금) 오후4시 하늘도시 18호 근린공원에서 공기정화식물 및 초화를 지역주민 및 관광객에게 제공한다.

한편, 구는 영종하늘도시 식목일 행사장에서 식목행사에 참여하는 지역주민들과 우리의 미래인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무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일깨우기 위한 “나무야, 내 소원을 들어주렴!!” 소원나무 행사를 진행해 구민에게 특별한 식목일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갈수록 심해지는 지구온난화와 미세먼지에 대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생활권 주변 지속적인 나무심기와 도시녹화사업을 실시할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