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개최 !!!
인천공항공사,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개최 !!!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3.2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 22일 인천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CSV(Creating Social Value) : 사회적 가치 창출

인천광역시 사회적기업협의회 및 (사)홍익경제연구소가 주관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공사가 지난해 개최한 “2018년도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15개 팀이 참여해 사업모델을 전시하고 사업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중평가 및 심사위원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5개 팀에는 아이디어 혁신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에너지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공동주택의 전기료 과다 및 에너지 낭비 문제 해결을 제안하는“투파더”의 비즈니스 모델과, 지역 내 고령자 및 다문화 가족 여성을 고용해 칵테일 제조와 케이터링 사업을 추진하는 “클림”의 비즈니스 모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의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 ․ 육성함으로써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4회째를 맞은 “2018년도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에는 총 67개 팀이 참여했으며 서류평가 및 심층면접을 통해 15개의 팀(청년창업 분야 7개팀, 사회적 경제분야 8개팀)이 최종 선발되었다. 공사는 이번 경진대회부터 일자리 창출 성과, 사업 혁신성 등 “사회가치 측정 지표”를 신설해 평가에 반영했다.

공사는 최종 선발된 15개 팀을 대상으로 총 3억 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제공함으로써 각 팀이 인턴을 고용하고 사업자금을 마련하는 등 경제적 기반을 확보하도록 지원하였다.

이외에도 공사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시제품 개발 △제품출시 및 개선 △성과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각 팀들이 지역 경제주체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그 결과 15개 팀 중에서 3개의 신규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15개 팀에 고용된 일자리는 93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