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은 머리하는 날”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오늘은 머리하는 날”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3.2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종1동 특화사업, 어르신을 위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실시 -
▲오늘은 머리하는 날
▲오늘은 머리하는 날

인천 중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지호, 안상현)는 지역의 재능기부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20일 영종LH7단지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사업’을 실시했다.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면 좋을까로 고심하던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협의체 위원 중 미용기술이 있는 분들의 재능기부로 이·미용서비스 특화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2018년도부터 시작된 이·미용서비스는 매분기마다 경로당을 순회하며 미용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곳에 찾아가 파마, 커트, 염색 등의 서비스를 지역의 어르신에게 제공하고 있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경제적인 이유로 미용실을 자주 찾지 못하는 어르신들에게 이·미용서비스는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영종1동 만의 특화사업이다.

함께 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박순애 부위원장은 “미용서비스가 정말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제가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며, “머리를 자르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오히려 제가 더 행복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영종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지호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거동 불편 등 서비스 지원이 어려우신 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