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동 맞춤형복지팀 본격 출발, 복지사각지대 없애
운서동 맞춤형복지팀 본격 출발, 복지사각지대 없애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2.25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운서동 행정복지센터에 맞춤형복지팀 신설... 공무원 3명으로 구성 -
- 복지사각지대 해소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

인천 중구 운서동(동장 박종혁)은 지난 2월 18일자로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해 주민이 체감하는 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맞춤형복지팀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먼저 찾아가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위기 상황을 근본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조직됐다.

신설된 맞춤형복지팀은 사회복지팀장을 포함 공무원 3명으로 구성 운영되며, 추가로 전문 복지인력인 통합사례관리사 1명을 배치해 운서동을 중심으로 인근 영종동, 용유동의 권역형 통합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한다.

이 외에도 복지자원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민간단체 및 기관과 함께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 취약계층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부족한 사회복지 인력과 복지업무 급증 등으로 그 동안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방문상담 업무수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맞춤형복지팀의 신설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함은 물론 현장에서 꼼꼼하고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복지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