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교육혁신지구 향한 힘찬 시동
인천 중구, 교육혁신지구 향한 힘찬 시동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2.1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중학교 관리자와 교사 170명 대상으로 2019 교육혁신지구 설명회 개최 -
- 학생이 협력과 공동체적 연대를 배울 수 있도록 인천남부교육지원청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와 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공덕환)는 지난 15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중구 교육혁신지구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활동가들이 지역 초·중학교 관리자 및 교사 등 170여 명을 대상으로 ‘2019 교육혁신지구’ 사업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마을의 인적·물적 자원들이 교육과정과 연계돼 학생들이 마을과 학교를 넘나들며 배울 수 있는 ▲창의공감교육과정 ▲학생자율동아리 ▲교육공동체 역량강화 ▲교육공동체 토론회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마을-학교 협력 교육과정▲중구마을 구석구석 탐방 ▲학교 공간 혁신사업 에 대하여 교육콘텐츠 소개와 만남의 시간이 마련됐다.

중구는 올해 남부교육지원청와 협력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중구 특화 프로그램인 중구 마을 구석구석 탐방과정으로 중구근대 역사, 문화예술마을, 중구자연 친환경마을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학생들이 경쟁이 아닌 협력과 공동체적 연대를 배울 수 있도록 마을과 함께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마을과 소통하고 호흡하며 마을교육공동체로 나아가는 과정에 선생님들과 마을활동가들이 함께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구 교육혁신지구 사업은 지역사회와 실질적 연계를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으로서 중구는 교육의 확대 및 질 향상이라는 목표아래 2017년도 원도심을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18년부터는 중구 전 지역으로 확대하여 총 9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운영했다.

2019년도에는 총 9억8천3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개교 예정인 중산초, 중산중을 포함 관내 초·중학교 23개교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