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문경시,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2.1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 새로운 문화공간 창출을 통해 새로운 사회가치 창출을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12일 문경시 (시장 고윤환)과 주식회사 필드테크 (대표 엄기석)은 스포츠와 *스포테인먼트, 문화관광 인프라 사업 활성화에 대한 상포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포테인먼트 : 스포츠(sports)와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의 합성어. 말 그대로 운동과 오락을 겸하는 새로운 오락거리를 말한다. 스포츠의 기록경신이나 경쟁적인 요소에 이야기나 오락 등의 컨텐츠를 가미해 볼거리와 흥미를 강조한다.
야구경기에서 연예인이나 유명인사 등을 초청해 실시하는 시구, 각종 경기에서 활약하는 치어리더들의 응원 등이 이에 속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포테인먼트 [sportainment] (한경 경제용어사전)

이번 상호 업무협약으로 문경시와 주식회사 필드테크는 지역내 유휴공간 과 공간 재생등을 통해 ICT 융합 스포츠 관광 콘테츠 개발, 스포츠시설 및 스포츠에이먼트, 문화관광 인프라 시설 개발, 스포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지역 중심의 문화관광 콘테츠 개발의 포괄적인 업무들을 진행 할 예정이다.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좌부터, 김인호 시의장, 고윤환 시장, 필트테크 엄기석 대표 )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해 (주)필드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좌부터, 김인호 시의장, 고윤환 시장, 필트테크 엄기석 대표 )

이날 협약식에는 문경시 고윤환시장및 김인호시의장, 각 국장 및 실과장, 주식회사 필드테크는 엄기석대표와 임직원들을 비롯하여 각 2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문경식 고윤환 시장은 " 금번 상호 업무협약으로 지역내 스포츠 문화공간 창출을 통한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문화를 선도하고 스포츠관광산업의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들로 인한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할 것이며 양질의 고용 일자리 창출, 문경시 브랜드가치 증대 등 많은 영역 범주의 시너지효과를 가져다 줄 것을 기대한다, 또한, 복지분야의 확대를 통해 문경시를 넘어 국내 모든 국민들이 삶을 증진시킬 수 있는 "지속발전 가능한 사회분화모델"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말했다.

주식회사 필드테크 엄기석 대표는 " 스포츠는 단순히 몸을 건강하게 한다는 개념을 넘어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삶의 가치를 배가하는 가장 좋은 플랫폼이라 생각한다. 문경시와 상호 협력을 통해 스포츠에 대한 패러다임을 재정립하고 나아가 스포츠산업과 복지정책이 조화롭게 결합되어 새로운 사회문화 가치를 창출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포부를 전했다.

▲문경시청 입구 " 필드테크 환영 문구 "
▲문경시청 입구 " 필드테크 환영 문구 "

주식회사 필드태크는 국내 스포츠 시설 조성 최다 실적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 최근 융복합 스포츠테마 파크 기획 및 문화 인프라 개발과 스포츠산업을 복지와 연계한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경기도 *강소기업 40대 스타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강소기업: 강소기업(Small Giants)이란 규모는 작지만 시장과 산업 내에서 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의미

문경시는 이번 상호 업무협약을 통해 가장 최신의 트랜드한 ICT 스포츠 와 체험형 콘테츠를 제공받고 공동 개발 가능한 협력구조를 확보하였으며 단계산업별 시민들을 위한 스포츠 관광 상품 및 공간을 조성하여 시민들과 문경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