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영종․용유지역 거주 택시사업자 통행료 지원
인천시, 영종․용유지역 거주 택시사업자 통행료 지원
  • 영종뉴스
  • 승인 2018.04.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는 영종․용유지역에 거주하는 택시운송사업자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규정한 ‘인천광역시 택시운송사업 발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4월 23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
▲ 택시(flickr 사진)
▲ 택시(flickr 사진)

 

인천광역시는 영종․용유지역에 거주하는 택시운송사업자의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를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규정한 ‘인천광역시 택시운송사업 발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가 4월 23일부터 시행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영종․용유지역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택시운송사업자가 영업을 마치고 빈차인 상태로 귀로할 경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와 인천대교 통행료를 1일 1회에 한하여 전액 지원받게 된다.

그동안 영종·용유지역 거주 택시운송사업자는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또는 인천대교를 통하여 빈차로 귀로할 경우 기사가 통행료를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영종·용유 외부지역으로 운행해야 하는 경우 통행료 부담으로 택시 이용객을 위한 교통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인천시는 개정조례 시행에 맞추어 2018년도 통행료 지원을 위해 7,700만원을 보조금으로 집행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영종·용유지역에 거주하는 택시운송사업자가 부담해야 하는 통행료는 영업일마다 다른 지역을 1회 이상 왕복하는 경우 사업자당 매월 약 11만원이 절감될 것으로 추산된다.

시 관계자는 “영종․용유지역 거주 택시운송사업자에 대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인천대교 통행료 지원책 이외에도 대중교통수단이 부족한 섬 지역의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애인공감택시(일명 백원택시) 도입을 통해 더 나은 고객 서비스 및 교통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