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드테크, 대만 쇼핑몰서 'ICT 융합형 스포츠 시설' 오픈 이벤트
필드테크, 대만 쇼핑몰서 'ICT 융합형 스포츠 시설' 오픈 이벤트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1.3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 쇼핑몰 중심상가에 진출한 스포츠 시설은 대만 젊은이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기사 내용중 제일 하단 사진은 VR 사진으로 마우스 또는 손으로 움직이면 모든 시설을 모두 볼 수 있다.
▲기념촬영하고 있는 대만청소년들
▲기념촬영하고 있는 대만청소년들

이번 행사에서는 대만 YMCA와 대만 농구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3대3 농구 경기와 함께 해당 시설의 대만 내 추가 보급 및 대회 유치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ICT 융합형 스포츠 콤플렉스는 제한된 공간 안에서 풋살,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가 가능한 시설로, 영상과 음향 등 효과가 가미돼 재미를 극대화할 수 있는 첨단 스포츠 공간이다.

▲ICT 융합형 스포츠 시설
▲ICT 융합형 스포츠 시설 (항공촬영)

 


터치형 키오스크에서 경기 종목을 선택하면 해당 종목의 라인이 바닥에 표시되며, 경기 전·중·후 영상이 음향과 함께 스크린과 경기장 바닥에서 구현된다.

▲경기중인 대만청소년들
▲경기중인 대만청소년들


득점 시 팀에 맞춰 자동으로 스코어가 표시되며, 센서 반응을 통해 이벤트 영상이 각종 장치를 통해 연출된다. 

필드테크 관계자는 "지난 26일 대만축구협회 주관 축구 이벤트를 진행했다"며 "현지 이용자들은 '골이 들어갈 때 다양한 영상과 음악이 나와 더 재미있게 역동적으로 뛸 수 있었다', '이곳에서 자주 경기를 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고 말했다. 

▲ICT 융합형 스포츠 시설
▲ 관심갖는 대만인

엄미정 대표는 "최근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고 있어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공간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국내 쇼핑몰, 백화점 매장 내에 우리 시설을 설치하면 고객 확보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필드테크의 ICT 융합형 스포츠 콤플렉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2018년 ICT융합스포츠콘텐츠 개발지원사업'을 통해 개발됐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