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민선7기 비전선포식 앞둬... 새 도약 다짐 예정
인천 중구, 민선7기 비전선포식 앞둬... 새 도약 다짐 예정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1.23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5일, 신년인사와 함께 중구 미래 설계 위한 비전선포식
-‘개항문화 미래도시 사람사는 복지중구’라는 비전과 5대 목표, 12대 전략 발표 -
▲인천 중구청
▲인천 중구청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홍인성 인천 중구청장이 2019년 신년인사와 함께 민선 7기 중구의 비전에 대한 발표를 앞둬 중구의 새 도약을 위한 홍 구청장의 향후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중구는 오는 25일(금) 13시 30분에 월디관 대회의실에서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한 신년인사와 함께 중구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민선 7기의 비전과 전략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은 2018년 7월 출범한 민선7기 중구의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구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한 실행계획을 제시하여 구정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박남춘 인천시장 등을 비롯한 약 200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비전 선포식에서 홍인성 구청장은 중구가 현재 처해 있는 여건을 분석하고, ‘개항문화 미래도시 사람사는 복지중구’라는 비전 아래 구정철학과 5대 목표, 12대 전략을 발표하는 것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여기서 홍인성 구청장은 새로운 미래도시 중구를 만들어 가기 위해 공익과 공정, 소통과 참여를 구정철학으로 삼고, ▲ 역사가 숨 쉬는 문화도시 ▲ 안전하고 따뜻한 도시 ▲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 ▲ 고르게 발전하는 균형도시 ▲ 구민과 함께하는 민생행정 등 5대 구정목표를 제시할 계획이다.

‘역사가 숨 쉬는 문화도시’에는 인천항과 인천국제공항, 근대역사문화 중심지 개항장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영종국제도시를 연결한 해양문화복합항만벨트 구축과 역사문화 관광자원사 사업 등 2개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365 생활안전센터 가동을 통한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 시스템 구축, 경로당 및 어린이집 확충 같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 확대, 장애인 이동권보장, 청소년 수련관 건립 등이 포함된 문화복지 인프라 확대 등을 주요전략으로 삼아 ‘안전하고 따뜻한 복지도시’구현할 예정이다.

최근 핫이슈로 떠오른 일자리 창출․지원과 원도심 경제활성화를 통한 ‘활력 넘치는 경제도시’로 한발짝 더 다가갈 예정이며, 미래 4차 산업을 위한 기반도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원도심과 영종국제도시로 나눠지는 중구의 특성상 원도심은 정주환경 개선, 영종국제도시는 생활인프라 구축이라는 투트랙 접근으로 ‘고르게 발전하는 균형도시’라는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구민과 함께하는 민생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영종국제도시에 중구 제2청사 건립, 구민과 자유롭게 토론하기 위한 주민아카데미 운영, 주민참여예산제도 확대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이 개항문화 미래도시, 사람사는 복지도시 중구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마중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