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수협 공항신도시 지점 ... 차곡차곡 우리아이적금
인천수협 공항신도시 지점 ... 차곡차곡 우리아이적금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9.01.08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수협 공항신도시 지점은 영종도 거주하시는 분들만 신규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우선 인천수협 공항신도시 지점은 영종도 거주하시는 분들만 신규를 해드립니다. 타지역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죄송하지만 가입이 안되십니다. 지역주민 우선으로 신규개설하는것으로 내부적으로 방침을 세웠습니다.

1. 몇살까지 가능한가요?

만12세까지 가능합니다. 즉 초등학교 6학년 생일 안지난 아이까지 가능합니다.  

2. 수협중앙회 쑥쑥 적금과 다른건가요?

5년 5.5프로 한달에 최대10만원 납입하는 정기적금으로 똑같습니다. 단지 중앙회 가입 상품은 12월 말일로 종료가 되었고, 12월 26일부터 판매하기 시작한 인천수협 자체 행사상품입니다.

인천수협 전체지점 만계좌 한도로 한시적인 상품으로 지난주 금요일까지 전체지점 계좌개설수는 4천개가 좀 넙습니다.. 앞으로 6천개가 안 남았으며, 예상으로 다음주정도면 마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3. 쑥쑥 적금 가입했는데 또 가입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하십니다. 단지 부모님 통장에서 자동이체를 하여야 하는데, 한달이내에 부모님께서 입출금 통장을 수협 뿐 아니라 다른곳에서 만든적이 있으시면, 다른 부모님이 오셔야 합니다, 아니면 아이껄로 만들어야 하는데 아이껄로 하시면 좀 불편하십니다.

4. 아이는 한명만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만12세 자녀는 모두 가능하십니다. 2명이면 2명 3명이면 3명... 4명이면 4명..... 지금까지 4명이 최고였습니다.. 5명인 다둥이 부모님 찾습니다~~ ^^

5. 하루에 몇명 가능한가요?

저희지점은 부모님 기준으로 선착순 10분입니다.

6. 몇시에 가야 선착순 안에 들까요?

아직까지는 9시10분 안에 오심 다 되셨습니다. 어느날은 10시 넘어서 오셔도 가능했습니다. 저희가 객장오픈을 9시 합니다. 너무 일찍 오시면 자동화기기 있는곳에서 기다리셔야 하는데... 한분한분이 일찍 오기 시작하시면 다들 시간이 빨라지겠죠... 추운데 너무 일찍들 오지 마세요... 아이 적금 들어준다고 하시다가 감기 걸리거나 몸살 납니다... 지금 다른 지점들은 새벽부터 온다고 하시던데... 너무 안타까워서요... ㅠ.ㅠ 그래도 혹시나 저희지점도 일찍 오시는분 계실까 싶어서 자동화 기기 온풍기는 빵빵하게 해 놓고 퇴근은 하고 있습니다.

7. 선착순으로 번호표 배분은 어떻게 되나요?

선착순 10분으로 번호표를 드립니다. 번호표 뒤에 30분 간격으로 시간을 정해서 드립니다. 아이적금 가입으로 직원들이 다 받게 되면 일반고객님들 일처리를 할수가 없어 민원이 많이 발생되더라구요.. 그리고 직장 다니시는분들도 한없이 기다릴 수도 없고, 비효율적이다 생각되어 시간을 정해서 드리오니 번호표 받으시고 정해진 시간에 다시 내방해 주시면 됩니다.

8. 가입시 필요한 서류

사진에 나온것처럼

내점하시는 법정대리인(부모님)의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자녀기준 가족관계증명서 + 기본증명서 (특정 또는 상세로 주민번호 뒷자리 모두 나오게)=최근 3개월 이내

통장 거래에 사용할 도장

이상 많이 여쭤보시는것들로 적어봤습니다.

2018년 5월 28일 운서동에 수협을 오픈하고 근무를 하면서 느낀점은 영종도가 너무 좋다는 것입니다. 오시는 고객님들도 어찌나 다 좋으신지 모릅니다. 항상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이렇게 좋은 동네가 또 있을까 싶을 정도로 이사를 고민하고 있을정도입니다. ^^

신상품 출시가 결정되고 너무 좋은 상품이라서.... 중앙회 쑥쑥적금상품 문의 주셨을때 저희는 가입이 안되서 송도신도시나 청라지점을 안내해드린것이 너무나 죄송스러워서.... 카페에 올리고 싶은 마음은 굴뚝 같았으나, 혹시나 홍보가 되서 강퇴나 활동정지가 될까봐서 못했습니다.. 저 영맘 카페 보고 맛집도 많이 가고 주말에는 좋은곳도 많이 가거등요~ 눈팅도 못하게될까봐서요.. ^^

차곡차곡 아이적금도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본점에 건의 해서 급 출시된 상품입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건의 해서 좋은 상품이 많이 출시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십시오. 내일도 행복한 모습으로 영맘 식구님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