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낮 활동 프로그램 ‘푸르메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성인발달장애인 낮 활동 프로그램 ‘푸르메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1.0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곽재복, 운영법인 푸르메재단)은 성인발달장애인의 낮 활동 프로그램인 ‘푸르메아카데미’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성인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와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문화여가활동, 심리운동, 스누젤렌, 건강관리, 일상생활 적응 및 자기결정 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심리운동실, 스누젤렌실과 같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만의 특화된 공간에서 진행되는 것뿐만 아니라 자기결정과 자립생활과 같은 장애인복지의 중요한 목표를 실현함으로써 장애인의 즐거운 낮 활동을 통해 장 ‘삶의 질 향상’을 지향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50세 발달장애인 및 독립보행이 가능한 지체장애인, 뇌병변장애인으로 가온반(만 18~35세) 6명, 누리반(만 36~50세) 6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월 14일(월)부터 25일(금)까지이고 이용료는 15만원이며 기초생활보장수급자는 50% 할인이 적용된다.

유은일 가족지원상담센터장은 “발달장애인 권리보장과 ‘발달장애인과 가족 모두가 행복한 서울’이라는 서울시의 비전을 실제 시민의 삶으로 연결하고자 했다”며 “반 이름인 ‘가온반’과 ‘누리반’의 의미는 세상의 중심이 된다는 의미로 ‘가까운 곳에서 온전하게 누리는 이 행복’이란 뜻을 담고 있으며 장애인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보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그 환경을 만들어 가는 의지를 담았다. 이에 많은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지원상담센터 내방 및 전화로 하면 된다.

시립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2년 서울특별시에서 설립한 국내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으로서 푸르메재단이 운영하는 지역사회 장애인재활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