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빌려쓰는 영상협업 솔루션 ‘나우앤나우-렌트’ 출시
엘림넷, 빌려쓰는 영상협업 솔루션 ‘나우앤나우-렌트’ 출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9.01.04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영상회의 장비와 영상협업 솔루션을 함께 대여해주는 ‘나우앤나우 렌트’ 서비스를 2019년 1월 7일 공식 개시한다고 밝혔다.

많은 기업이 초연결된 4차 산업혁명 변환기에 빠른 의사 결정과 선진 업무환경 구성을 지원하는 화상회의와 영상 협업 시스템을 도입하고 싶어 하지만 영상협업 시스템 구축의 높은 비용과 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도입을 고민하는 것이 사실이다. 나우앤나우 렌트는 화상회의 장비와 솔루션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이 구매와 관리 과정에 대한 고민없이 영상협업 시스템 도입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나우앤나우 렌트는 기존 회의실형 화상회의 장비뿐 아니라 개인용, 그룹용 등 다양한 영상회의 장비도 제공한다. 회의실 환경이나 화상회의를 사용하는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장비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회의에 실제 참여하는 참석자가 늘어나도 개인용 장비만 추가하여 확장할 수 있다.

영상회의 도입을 고민하는 제조업체 A 대표는 해외 공장과 빠른 의사 교환을 위해 영상회의가 필요한 것은 맞지만, 비용적인 문제와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관리할 사람이 없어 고민이라며 매달 일정 비용만 지급하고 영상회의가 가능하고 관리도 대신해 주니 편리하다고 나우앤나우 렌트를 이용하고 싶은 이유를 밝혔다.

나우앤나우 렌트는 엘림넷의 기존 구축형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기술제휴사인 미국 Vidyo 화상 엔진을 접목해 어떠한 네트워크 환경이나 장비에서도 안정적인 품질로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엘림넷의 20년 영상회의/영상협업 노하우를 가지고 최적의 영상협업 시스템 도입을 지원한다.

엘림넷 박종식 부장은 “비용적 문제 또는 관리상 어려움으로 영상협업 시스템 구축을 하지 못하는 고객들이 나우앤나우 렌트를 통해 쉽게 영상협업을 도입할 수 있다”며 “좀 더 많은 기업이 영상협업을 업무에 쉽게 접목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초 연결된 영상 협업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