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주민단체들 지역현안해결 청원, 50개 단체 서명식 행사 가져
영종주민단체들 지역현안해결 청원, 50개 단체 서명식 행사 가져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12.25 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명식을 마치고 단체사진 찍었다.
▲서명식을 마치고 단체사진 찍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22일(토) 영종하늘도시 LH단지 동대표 회의실에서 공항철도환승할인적용 및 상부도로 통행료 주민할인 및 상부도로 통행료 주민할인 및 종합병원 건립을 위한 시민 청원이라는 주제로 영종국제도시 시민청원단 주관으로 인천시의회 소개청원을 위한 시민청원운동서명식을 가졌다.

이날, 40여명의 주민들과 단체장들이 참석하였다.

조광휘 시의원과 이성태 구의원, 배준영 인천경제연구원 이사장이 참석하여, 청원의 취지와 당위성을 강조하였고, 배준영 이사장은 현재 진행되는 사항과 인천시에서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사실을 강조 하였다.

▲배준영 경제연구원 이사장

이날 중구청에서 동일한 시간대에 중구청 주관 가족음악회를 가지면서 행사가 중복되어 주요 단체장들이 중구청행사에 참석하면서, 서명식행사에 소수의 단체장들만 참석하여, 사전 홍보한 것 같이 50개 단체장 서명식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되었다.

일부 참석자중에 중구청에서 몇몇 단체장에게 전화를 하여 서명식에 참석하지 말고 중구청 행사에 참석하라는 말을 했다는 말을 하였다고 주장하였다.

이날 행사에 많은 단체장들이 참석하지 않았다고 불만을 터트렸다.
이런 중요한 행사가 있는데 중구청 일정을 확인하지 않고 동일한 시간에 행사를 치루게 되어, 단체장들이 참석에 대한 갈등을 만들었다.

중구청 주간일정표을 참조하면, 이미 가족음악회는 기계획이 되어 있었다.

추후 이런 행사를 갖게된다면 시청이나 중구청 주간행사일정을 파악하여 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이날 참석한 주민이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