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한국폴리텍大와 손잡고 인천공항에 항공정비(MRO) 교육기관 설립 추진한다 !!!
인천공항공사, 한국폴리텍大와 손잡고 인천공항에 항공정비(MRO) 교육기관 설립 추진한다 !!!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12.24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공항 항공기 정비단지 內,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 설립 및 美 연방항공청 (FAA) 글로벌 인증취득 교육프로그램 도입 추진
□ 인천공항공사, 항공정비(MRO) 전문인력 육성으로 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다
▲지난 20일 오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 – 한국폴리텍대학 간 '항공정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행사'에서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사진 왼쪽에서 8번째)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이 및 관계자들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 – 한국폴리텍대학 간 '항공정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 체결행사'에서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사진 왼쪽에서 8번째)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사진 왼쪽에서 7번째)이 및 관계자들이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 20일 오전 인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석행)과 '항공정비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을 포함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인천공항공사와 한국폴리텍대학은 인천공항 항공기 정비단지 내에 항공정비(MRO) 전문교육기관 설립을 추진하고 미국 연방항공청(FAA) 등의 글로벌 정비인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유치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 MRO : 항공정비의 총칭, Maintenance(정비), Repair(수리), Overhaul(보수)

또한 청년인재 육성을 위해 항공정비 산업과 연계한 부대사업을 발굴 및 추진하고 교육기관의 규모, 교육 프로그램 등은 향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확정할 예정이다.

우리나라에는 항공정비를 위한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관계로 많은 항공사들이 항공기 정비를 해외에 위탁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에 항공정비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난 3일 인천시(시장 박남춘) 및 항공정비 관련 산학연 기관들과 '인천공항 항공정비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인천공항에 조성예정인 항공정비 클러스터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정비인증을 가진 숙련된 전문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 따라서 인천공항공사와 한국폴리텍대학 간의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앞으로 인천공항 내 항공정비단지 조성이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항공기 정비업은 제조업 대비 인건비 비중이 약 5배나 높고, 美 FAA 등의 인증을 취득한 전문 기술자들만 할 수 있는 고임금 직군에 해당해, 항공정비 전문인력의 육성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한국폴리텍대학과 협력해 인천공항에 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인천공항에 항공정비 교육기관을 포함한 대규모 항공정비단지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