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레오나르도 팀, 미국 전략사령부의 UH-1N헬리콥터 교체사업 계약 위해 플리어 시스템의 EO/IR감시 센서 선정
보잉-레오나르도 팀, 미국 전략사령부의 UH-1N헬리콥터 교체사업 계약 위해 플리어 시스템의 EO/IR감시 센서 선정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12.22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미국 공군(USAF)의 UH-1N 헬리콥터 교체 계약을 위해 보잉(Boeing)사가 플리어 스타 사파이어(FLIR Star SAFIRE) 380-HDc전자광학/적외선(EO/IR) 감시 센서를 선정했다고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이 19일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와이오밍주, 몬태나주 및 노스다코타주에 있는 대륙간 핵탄도미사일(ICBM) 기지를 지원하는 현재의 USAF UH-1N헬리콥터들을 교체하는 사업이다. 이 항공기들은 훈련, 시험 및 공수작전을 지원하는 임무 수행에도 사용될 예정이다. 교체대상 MH-139헬리콥터 총84대 중 플리어는 1차로 4대의 헬리콥터에 대한 센서를 공급하는 것으로 플리어가 맺는 계약금액은 4000여만달러이다.

보잉은 UH-1N항공기 4대를 교체하는 기성제품(non-developmental item) 통합을 위한 3억7550만 달러 규모의 확정고정가(firm-fixed-price)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MH-139헬리콥터 최대 84대와 훈련 디바이스, 관련 지원 장비 등을 구입, 유지 보수하기 위한 약 23억8000만달러 규모 계약(옵션 포함)의 기초적 계약분이다. 모든 옵션을 시행할 경우, 이 사업은 2031년 9월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플리어는 미국 전략사령부(U.S. Strategic Command)가 현재 사용 중인 UH-1N 헬리콥터의 감시 시스템 부품을 1990년대 중반부터 공급해 왔다. 플리어는 이들 항공기의 EO/IR감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왔으며 새로운 항공기를 배치하기에 앞서 최근에는 기존 항공기를 플리어 스타 사파이어380-HDc로 업그레이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짐 캐논(Jim Cannon) 플리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보잉이 이처럼 중대한 국가 안보 임무의 일부로 우리를 선택해 영광”이라며 “회사의 항공 영상처리 솔루션은 미국 전략사령부의 임무수행을 위한 감시 및 위협 탐지 활동을 향상시켜 공군과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공급할 센서는 오레곤주 윌슨빌에 있는 회사의 시설에서 플리어 정부 및 방위사업부문이 생산할 예정이다. 레오나르도(Leonardo)의 상용 AW139헬리콥터에서 파생된 이들 헬리콥터는 레오나르도의 필라델피아 시설에서 조립할 예정이다. 보잉은 필라델피아에 있는 자사 시설에서 여기에 군용 부품을 통합한다. 플리어 스타 사파이어 380-HDc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FLIR.com/airborne) 참조.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개요

1978년에 설립되고 미국 오레곤주 윌슨빌에 본사를 둔 플리어 시스템은 감지 및 인식 능력을 향상시키고 생명 구조를 지원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환경을 보호하는 세계 선도적 센서 시스템 업체이다. 약 3500명의 직원을 보유한 플리어시스템의 비전은 열화상 및 관련 기술을 활용해 보안 및 감시, 환경조건 모니터링, 실외 레크리에이션, 머신 비전, 내비게이션 및 첨단 위험 감지를 위한 혁신적이고 지능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세계인의 제6감(Sixth Sense)’로 거듭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참조 및 트위터에서 @flir 팔로우.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의 규정 범위 안에서 작성한 미래예측 진술이 내포돼 있다. 미래예측 진술에는 ‘예상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할 의향이 있다’, ‘믿는다’ 및 그와 유사한 어휘 및 표현이 담겨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진술의 기저를 이루는 추정이 포함돼 있을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부분적으로 부정확할 가능성이 있는 경영진의 추정에 따른 현재의 기대치, 추정치 및 예상치를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실제의 결과와 실적은 아래와 같은 다수의 요인으로 인해 이 미래예측 진술에서 표명하거나 전망한 것과 실제로 다를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된 날짜 현재를 기준으로 언급한 것으로 플리어는 이 보도자료 발표일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 또는 유선 서비스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로 인해 이 문서에 일어날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이 미래예측진술의 어느 부분이라도 업데이트 할 그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