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전통문화축제, ‘제33회 자나드리아 신뢰와 충성’ 슬로건으로 개막
세계 최대의 전통문화축제, ‘제33회 자나드리아 신뢰와 충성’ 슬로건으로 개막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8.12.15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성스러운 모스크 2개의 수호자(Custodian of the Two Holy Mosques)’ 살만 빈 압둘아지즈(Salman bin Abdulaziz) 국왕의 지원과 후원으로 제33회 국가 전통문화축제(National Festival of Heritage and Culture)가 2018년 12월 20일(목)부터 2019년 1월 9일(수)까지 21일 간 자나드리아(Janadria)에서 열린다.

사우디 국가방위군(Saudi Ministry of National Guard) 사령부가 주관하는 이 축제는 사우디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지역 및 세계에 홍보하는 한편 사람들과 국가들 간의 문화와 문명 교류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자나드리아는 사우디아라비아의 과거, 현재, 미래를 강조하는 사우디 최대의 문화축제이며 지 지역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1985년부터 사우디는 물론이고 아랍(Arab) 및 걸프(Gulf) 지역의 참여가 증가하고 전례 없이 많은 수의 일반인들이 참여했다. 해마다 문화유산과 독창성을 사랑하는 수백만명이 이 축제를 방문하며 여러 건의 특별한 문화적 이니셔티브도 이곳에서 출범을 알린다.

올해 축제는 아랍에미리트연합국, 오만 술탄국, 바레인 왕국 등 다양하고 풍부한 참여로 특징지어지며 이번 축제의 초빙국인 인도네시아의 참여는 이 역사적이고 문명화된 문화국의 무게를 반영한다.

GCC(걸프협력회의) 및 아랍 국가들의 고위공직자들이 참가하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Wafaa wa Walaa’ - 신뢰와 충성(Faithfulness and Loyalty)이다. 축제에서는 문학적이고 예술적인 작품이 대중에 공개된다. 모하메드 아브도(Mohammed Abdo)와 라시드 알 마지드(Rashid Al Majid)이 공연하는 오페라 ‘티랄 야 야앗(Tilal Ya Yaat)’으로 시인 파드 아프트(Fahd Aft)가 글을 쓰고 뮤지션 탈랄(Dr. Talal) 박사가 작곡했으며 아티스트 마잘 파르한(Mazal Farhan)이 처음으로 공연에 참가한다.

또한 축제에서는 낙타경주 전통문화를 선보인다. 낙타경주는 40여년 전부터 유명해져 자나드리아 축제의 첫 번째 핵심으로 선보인 이후 해마다 전통문화 행사로 자리잡았다. 이 축제는 또한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로 조국의 단결을 표현하며 국가의 자부심, 국력 및 단결력을 구현한 ‘알 아르다 아트(Al Arda Art)’로도 유명하다.

올해 행사에는 50개 이상의 사우디 정부 기관 및 분야가 참여해 자나드리아 역사상 최대규모로 진행된다. 축제는 민속무용, 공예품, 전통예술 전시, 현지음식, 세미나, 문화 체험 행사로 구성된다. 자나드리아 축제의 시낭송 프로그램에는 사우디, 에미리트, 쿠웨이트 등의 유명 시인들이 참가한다.

이 축제는 해마다 방문객들이 다양한 활동을 모두 즐기고 행사장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모든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Source: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213005472/e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