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그린란드 ‘이토코르토르미우트’ 숙박 할인 실시
호텔스닷컴, 그린란드 ‘이토코르토르미우트’ 숙박 할인 실시
  • 김미혜 기자
  • 승인 2018.12.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2018년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요즘, ‘잊혀지는 즐거움’을 뜻하는 일명 ‘조모(JOMO, The Joy of Missing Out)’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조모’란 잊혀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인 ‘포모’(FOMO, The fear of Missing Out)에 대비되는 개념으로, 밀접하게 연결된 일상을 벗어나 진정성, 프라이버시, 직접 대면하며 느끼는 생생한 경험을 추구하는, 일명 ‘플러그를 뺀 상태’를 추구하는 여행 트렌드다.

실제로 세계적인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에 따르면 자사 홈페이지 또는 앱(App)에 투숙객들이 직접 남긴 실제 후기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작년 대비 ‘외딴 여행지’와 관련된 키워드 양이 18%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함께 진행한 여행지 검색 분석 결과에서는 북극해 부근에 위치해 있는 세계 최대의 섬 ‘그린란드’에 대한 검색량 이 작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더 멀고, 덜 알려진’ 곳에 대한 여행객들의 호기심과 니즈가 증가하는 추세 속, 호텔스닷컴이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최대한 멀리 떠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세계에서 가장 외딴 여행지 중 하나인 ‘이토코르토르미우트’에서 투숙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7일 밝혔다.

‘이토코르토르미우트 게스트하우스(Ittoqqortoormiit Guesthouse)’ 할인 쿠폰은 오직 호텔스닷컴 홈페이지 또는 앱(App)에서만 발급되며, 2018년 12월 31일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쿠폰을 통한 예약 할인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여행 가능 기간은 2019년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로 한정된다. 할인 쿠폰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결제 시 쿠폰코드란에 ‘REMOTE’를 입력하면 된다.

호텔스닷컴이 다가올 새해를 맞아 특별히 소개하는 그린란드(Greenland) 서쪽에 위치한 여행지 ‘이토코르토르미우트(Ittoqqotoormiit)’는 발음조차 쉽지 않지만, 한 번 그 존재에 대해 알게 된 여행자라면 반드시 방문하고 싶어질 만한 특별한 여행지이다.

대표적인 이유로는 장엄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자연 경관을 꼽을 수 있다. 해발 3694m의 높이를 자랑하는 북극에서 가장 높은 산 ‘군비외른산(Gunnbjorns Fjeld)’부터 세계에서 가장 크고 깊은 다분 지형 피오르드 중 하나인 ‘스코즈비 만(Scoresby Sound)’, 그린란드 하늘 전체를 아름답게 수놓는 북극광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특히 매년 9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는 북극광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즌이다.

뿐만 아니라 이토코르토르미우트는 그린란드 북동쪽에 위치하는 노스이스트 그린란드 국립공원(Northest Greenland National Park)의 입구이기도 하다. 이 국립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국립 공원으로, 좀처럼 접하기 힘든 야생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외딴 여행지까지 설레는 마음을 품고 찾아온 여행객들에게 더욱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관련해 새로 취임한 호텔스닷컴 회장 아담 제이(Adam Jay)는 “오늘날 사람들이 여행에서 찾는 중요한 가치 중 하나가 ‘일생일대의 경험’이다 보니 그린란드는 영하 20도라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부상하는 여행지 중 하나”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소개하는 이토코르토르미우트는 허스키와의 썰매 체험, 북극에서의 카약 체험, 객실에서의 북극광 관람 등 평생에 한번 체험하기 힘든 값진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호텔스닷컴이 제공하는 이번 숙박 할인 기회를 통해 외딴 곳으로 떠나는 여행의 색다른 묘미를 즐겨보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토코르토르미우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호텔스닷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행 할인 쿠폰 이용약관

-1% 수수료, 세금, 기타 수수료 및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한국 거주자로 만 18세 이상만 가능하다.
-쿠폰은 1인당 한 호텔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최대 7박을 지원한다.
-쿠폰을 통한 예약은 선착순 217건에 한하여 적용된다.
-예약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가능하며, 여행 기간은 2019년 3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온라인을 통해 예약 시 쿠폰 코드 ‘REMOTE’를 사용한 예약만 유효하다.
-이토코르토르미우트 왕복 교통비 및 여행과 관련된 기타 모든 비용과 지출은 이 혜택에 포함되지 않는다.
-쿠폰은 해당 이용 약관의 적용을 받는다.

◇이토코르토르미우트

이토코르토르미우트는 1925년, 이누이트족이 발견한 섬으로 현재 450명이 거주하고 있는 그린란드의 작은 마을이다. 그린란드 내에서 가장 외진 마을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외딴 장소로 알려져 있다. 마을은 사향 소, 북극곰, 바다코끼리가 있는 그린란드 북동쪽 국립공원과 더불어 42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덴마크 시리우스 순찰대(Danish Sirius Patro)와 가장 인접해 있다.

봄은 이토코르토르미우트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이다. 섬은 보통 사계절 내내 매우 춥지만, 이른 봄이 시작되면 온도는 영하 20도에서 0도까지 상승한다. 여름 햇빛이 내리쬐기 시작할 즈음이면 온도는 따뜻한 9도까지도 올라간다.

북극권에 속한 이 마을은 거대한 산들 사이에 위치해있어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며, 우뚝 솟은 빙산과 세계에서 가장 긴 피오르드 만이 있는 북극해는 SNS 인증샷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눈으로 뒤덮인 산과 썰매를 타도 충분할 정도로 꽁꽁 얼어붙은 바다로 이루어진 거대한 지형은 가히 ‘북극 천국’이라고 부를만큼 아름답다. 방문객들은 카약과 하이킹, 반도를 항해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뛰어노는 물개들과 바다 유니콘이라고도 불리는 일각고래를 볼 수 있다. 마을에는 미니 박물관과 축구 경기장도 있다.

마을에 가기 위해서는 비행기 두 번, 헬리콥터 그리고 ATV까지 거치는 모험을 해야 한다. 이 일생일대의 여행은 아이슬란드 출발 기준 1000유로로 경험할 수 있다. 항공편은 일주일에 2번, 화요일과 목요일에 아이슬란드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아퀴레이리(Akureyri)에서 제공된다.

이토코르토르미우트에 가는 방법

1. 아이슬란드의 수도, 레이캬비크(Reykjavik)까지 비행편을 이용해 이동

2. 레이캬비크(Reykjavik)에서 아퀴레이리(Akureyri)까지 에어 아이슬란드 컨넥트(Air Iceland Connect) 항공편으로 약 1시간 소요

3. 아퀴레이리(Akureyri)에서 하룻밤 투숙

4. 아퀴레이리(Akureyri)에서 컨스터블 포인트 (Constable Point)까지는 에어 아이스랜드 컨넥트 항공편으로 약 1시간 반 소요. 항공편은 화요일과 목요일에만 운행한다

5. 컨스터블 포인트(Constable Point)에서 이토코르토르미우트까지는 에어 그린랜드가 헬리콥터으로 약 15분 소요

이토코르토르미우트 게스트하우스와 관련한 모든 액티비티 및 여행 일정은 현지 여행사 나누 여행(Nanu Travel)에서 관리하고 있다.

호텔스닷컴 개요

호텔스닷컴은 전세계 수십만 숙박 시설과 41개 언어로 된 90개 웹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에 꼭 맞는 글로벌 체인 호텔 및 리조트, B&B등 다양한 호텔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7천만회 이상 다운로드 된 호텔스닷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2천 9백만 사용자가 직접 게재한 실제 호텔 이용 후기를 통해 더욱 편리하게 호텔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호텔스닷컴은 신개념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Hotels.com™ Rewards 프로그램을 통해 27만 5천 개의 호텔에서 10박을 한 고객에게 무료 1박 숙박의 기회를 제공하며, 비밀 가격을 통한 즉각적인 가격 할인도 제공하고 있다.

* 무료 숙박에는 세금과 별도 요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