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동정] 대한산업안전협회 신임 감사 및 기술이사 선출
[인사동정] 대한산업안전협회 신임 감사 및 기술이사 선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12.07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7일 열린 총회서 감사․기술이사 선출
감사에 이재권 인덕회계법인 부대표
기술이사에 채수현 現중부지역본부장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가 감사 및 안전분야에서 전문 역량과 경험을 두루 갖춘 인물을 임원으로 선출했다.

협회는 12월 7일 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KISA 안전교육센터’에서 열린 ‘2018년도 정기총회’에서 신임 감사(비상임)에 이재권 인덕회계법인 부대표, 기술이사(상임)에 채수현 現 협회 중부지역본부장이 각각 선출됐다고 밝혔다.

▲감사 이재권
▲감사 이재권

이번에 선출된 임원 2명의 임기는 2년이다.

이재권 신임 감사는 협회에 청렴윤리문화를 정착시킬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서강대학교를 졸업한 이 감사는 성균관대학교에서 석사, 서강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삼일회계법인에서 회계감사업무를 시작했으며, 안건․하나․딜로이트 등 국내 유수의 회계법인에서 근무하고, 현재는 인덕회계법인의 부대표를 맡고 있다.

특히 이재권 감사는 청렴경영윤리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기도 하다.

이재권 신임 감사는 “협회가 국민으로부터 존경과 신뢰받는 컨설팅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기술이사에 선출된 채수현 現협회 중부지역본부장은 협회 발전의 초석을 쌓은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채수현 기술이사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인하대학교에서 석사 및 박사(산업공학)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4년 협회에 입사한 이후 경영지원본부장, 서울지역본부장, 광주지역본부장, 중부지역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한국안전학회 이사, 인천대학교 산학협력 위원, 인천지방노동위원회 사용자 위원, 광주 미래비젼 자문위원 등 적극적인 대외활동을 통해 안전문화의 확산에도 적극 이바지했다.

▲기술이사 채수현
▲기술이사 채수현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2회), 해봉학술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채수현 기술이사는 “협회에서 35년 가량 근무하면서 쌓은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협회가 글로벌 민간재해예방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대한산업안전협회 인사

감사 이재권

△기술이사 채수현

 


▶ 대한산업안전협회 소개

각종 산업재해로부터 근로자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1964년 설립된 국내 최고의 종합안전컨설팅기관이다. 현재 중앙회를 비롯해 전국에 6개 지역본부와 22개 지회, 10개 출장소, 2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술사, 박사 등 1,000여 명의 산업안전 전문가가 재직 중에 있다. 반세기에 걸쳐 축적된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전관리업무위탁, 안전진단, 안전검사, 안전교육, 건설안전컨설팅 및 진단 등 여러 산업안전분야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제성장과 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