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해 인천공항 서비스 증진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직원을 격려하고 포상하기 위해 제2회 ‘인천 에어포트 어워즈(Incheon Airport Awards)’를 5일 오후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밀레니엄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은 지난 한해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개장과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지원을 위한 준비 등으로 다사다난했던 여건 속에서도, 인천공항이 세계 최고의 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한 우수기업과 종사자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시상식에 앞서 인천공항공사는 항공사, 지상조업사, 상업시설, 물류 등 총 4개 부문에 대해 각종 통계분석과 자체 조사를 통해 업무처리의 신속성, 안전관리 및 서비스 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기업 22개社를 선정했다.
항공사 분야에서는 아시아나항공㈜ 외 10개社, 지상조업사 분야는 아시아나에어포트㈜ 외 1개社, 물류분야는 대한항공 외 3개社, 상업시설은 ㈜파리크라상 외 4개社가 선정되었다(상세 명단 붙임 참조).
또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인천공항 친절왕’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인천공항의 다양한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며 친절한 서비스로 타인의 귀감이 된 9명이 선정되어 표창을 받았다.
인천공항공사 정일영 사장은 “지난해에는 약 6,200만 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해 2016년에 비해 공항 이용객이 7.5% 증가했다”며, “이용객이 급증하는 와중에도 인천공항이 최고의 서비스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서비스를 개선하고, 글로벌 리딩공항으로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 분야별 우수기업 선정 결과 >
분야 |
수상분야 |
선정결과 |
|
항 공 사 (11개사) |
Airline of the Year |
여객 500만 이상 |
․아시아나항공 |
여객 50만 이상 |
․티웨이항공 ․에바항공 |
||
여객 20만 이상 |
․델타항공 ․에미레이트항공 ․카타르항공 |
||
여객 5만 이상 |
․KLM네덜란드항공 ․라오항공 ․스쿠트타이거항공 |
||
Best Growth |
여객 50만 이상 |
․이스타항공 |
|
여객 50만 미만 |
․S7항공 |
||
지상조업사 (2개사) |
Best Service |
대형 조업사 |
․아시아나에어포트(주) |
중소형 조업사 |
․스위스포트코리아 |
||
상업시설 (5개사) |
면세점Ⅰ |
․(주)호텔신라 |
|
면세점Ⅱ |
․(주)엔타스듀티프리 |
||
식음료 |
․㈜파리크라상 |
||
여객편의Ⅰ |
․우리은행 |
||
여객편의Ⅱ |
․kt cs |
||
물 류 사 (4개사) |
화물 항공사 |
5만톤 이상 |
․㈜대한항공 |
5만톤 미만 |
․아틀라스항공 |
||
포워더 |
3만톤 이상 |
․㈜하나로TNS |
|
3만톤 미만 |
․㈜KWE코리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