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관계기관 합동 종합제설훈련 실시
인천공항, 관계기관 합동 종합제설훈련 실시
  • 우경원 기자
  • 승인 2018.11.1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폭설 및 한파 완벽대비를 통해 항공기 운항안전 확보
▲종합제설훈련
▲종합제설훈련

[영종뉴스 우경원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동절기 항공기 운항안전을 위해 14일 오후 인천공항 계류장 내 동절기 장비고에서 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운영관리(주), 서울지방항공청, 항공기상청, 항공사, 지상조업사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종합제설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번 훈련에는 이재원 항공기상청장, 인천국제공항공사 백정선 운항서비스본부장, 인천공항운영관리(주) 장동우 대표이사 등 약 180명의 인원이 참여해 폭설과 한파 등 기상이변에 대한 대응 태세를 갖추고 기관 간 협력 체계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가자들은 동절기 운항 위험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제설안전 결의대회와 함께, 실제 상황을 가정해 제설장비 총 62대를 동원한 대규모 제설훈련을 실시했다.

인천공항공사는 관계기관과의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강설을 비롯한 기상이변에 적극적으로 대처함으로써 개항 이후 현재까지 15만 시간 무중단 공항운영을 달성하였다.

 

이와 함께 인천공항공사는 강설상황에 더욱 체계적으로 대응하고자 중장기 투자계획을 수립해 연차별로 제설인력과 장비를 도입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제설 인력을 대폭 증원하고 잦은 강설, 한파지속 등 이상기후에 대비해 활주로 포장면 결빙방지를 위한 활주로 전용 액체살포기 2대 및 액상제설제를 확충하는 등 본격적인 겨울철에 앞서 제설대응능력을 보강했다.

또한, 항공사, 지상조업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 제설협의회를 열고 제설계획 공유, 개선사항 발굴 등을 통해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활주로 및 유도로 등을 대상으로 1년에 총 12회의 주·야간 자체 모의제설훈련을 통해 제설 인력의 숙련도를 확보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인천공항공사 백정선 운항서비스본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겨울철 운항 안전을 위한 대응태세에 완벽을 기하여 공항 운영과 이용객 안전에 이상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