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T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인천T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김미혜 기자
  • 승인 2023.03.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경영 과정·성과 담겨…“지역사회 지속 발전 견인할 터”
인천TP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영종뉴스 김미혜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실천 과정과 성과 등을 담은 ‘2022 인천TP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인천TP는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인천시 출자·출연기관 최초로 지난해부터 ESG 경영을 도입·운용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지난해 첫발을 뗀 ESG 경영의 전략과 목표, 운용과정, 기업지원, 결과 등이 일목요연하게 실려 있다.

인천TP는 정부의 K-ESG 지침에 맞춰 △탄소중립 실천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환경)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사회) △투명경영을 통해 신뢰받는 조직 운영(지배구조)을 경영전략으로 삼았다.

또 이를 바탕으로 20개의 세부 전략을 세웠으며, 이 가운데 중소기업 ESG 리스크 대응지원, 청렴·윤리 경영, 환경경영 추진체계 구축, 전략적 사회공헌,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등 8개 과제를 중점 관리 대상으로 선별해 실천해 왔다.

인천TP는 지난 1년간의 발자취가 담긴 보고서가 지역사회의 ESG 경영확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인천TP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이주호 인천TP 원장은 “공공기관인 인천TP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과 법과 윤리를 철저히 지키는 ESG 경영에 대한 책임이 크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